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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록골프앤리조트, 한국서비스우수기업(SQ) 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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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안 배승빈 기자

승인 : 2025. 11. 18. 14:50

골프·리조트 서비스 경쟁력 한 단계 업그레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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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문 상록골프앤리조트 대표이사(오른쪽)가 한국서비스우수기업 인증서를 전달받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상록골프앤리조트
상록골프앤리조트가 서비스 경영 체계와 고객 만족 우수성을 공식 인정받아 한국서비스우수기업(SQ)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으로 상록골프앤리조트는 골프·리조트 부문에서 서비스 품질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를 마련했다.

18일 상록골프앤리조트에 따르면 한국서비스진흥협회가 주관하는 SQ 인증은 고객 접점 운영, 서비스 프로세스, 종사자 역량, 고객만족 관리 등 4개 영역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상록골프앤리조트는 서비스 표준화 체계 구축, 조직문화 혁신, 고객 응대 역량 강화, 시설환경 개선 활동 등 전사적인 품질 혁신 노력이 높게 평가됐다.

특히 고객 의견 기반의 PDCA 서비스 품질 개선 프로세스를 정착시키고 고객 응대 근로자 보호조치와 스트레스 관리 제도를 강화하는 등 지속 가능한 서비스 경영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중심의 운영체계를 실현했다.

또 전 직원 대상 서비스 교육 확대, 고객응대 상황별 대응 매뉴얼 개발, 코스 품질 개선과 시설환경 정비 등 고객 만족 향상을 위한 실질적 변화를 이뤄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인증은 현장에서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꾸준한 투자의 성과이기도 하다.

천안, 화성, 남원, 김해, 수안보 등 주요 사업장에서 진행된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상품품질·전달품질·환경품질 전 영역에서 꾸준한 개선 추세가 확인됐다.

일부 사업장은 1차 평가 대비 높은 향상도를 보이며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해 왔다.

상록골프앤리조트는 서비스 혁신을 통해 고객 경험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계획이다.

회사는 SQ 인증을 기반으로 내부심사 운영, 서비스 표준 매뉴얼 고도화, 직원 전문성 향상, 고객 중심 서비스 개발 등 지속적 개선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정문 대표이사는 "이번 SQ 인증은 고객 중심 경영 철학을 실천하기 위한 전 직원의 노력과 헌신이 만들어낸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체감하는 차별화된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혁신과 개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배승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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