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거침없이 하이킥…함안군 민선 8기 공약사업 추진 순항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19010010065

글자크기

닫기

함안 오성환 기자

승인 : 2025. 11. 19. 17:10

조근제 군수 "군민 체감하는 변화 만들고 약속 지키는 책임행정으로 보답"
함안군 민선 8기 공약 추진 순항 중 1
조근제 경남 함안군수(오른쪽)가 18일 군청 별관 3층 회의실에서 민선 8기 공약이행 평가단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함안군
경남 함안군 민선 8기 공약사업이 71.5%의 공약이행률을 기록하며 전반적으로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함안군에 따르면 조근제 군수는 전날 군청 별관 3층 회의실에서 '2025년 민선 8기 공약이행평가단 회의'를 열고 3년간의 공약 이행 실적을 종합 점검했다. 이날 회의에는 공약사업 주관 부서장과 공약이행평가단 위원 등이 참석했다.

현재 61개 공약사업이 추진되고 있으며, 평가 결과는 △완료 및 이행 후 계속 추진 34건 △정상 추진 14건 △일부 추진 7건 △보류·폐기 6건으로 집계됐다. 평가단은 복지·교육·농업 분야를 중심으로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분석했다.

함안군 공약이행평가단은 '함안군 군수 공약 관리 규정'에 따라 공약사업의 이행 여부를 점검하고 실천계획 변경 의견을 제시하는 등 핵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서도 공약 추진상황을 면밀히 검토해 공약 완성도 향상에 기여했다.

조 군수는 "평가단의 전문적 조언 덕분에 다양한 군정 성과가 이어지고 있다"며 "임기 후반에는 공약 추진 속도를 더욱 높여 군민이 체감하는 변화를 만들고 약속을 끝까지 지키는 책임행정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오성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