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북 첫 IB DP 후보 학교로 안동 풍산고 공식 승인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20010010596

글자크기

닫기

문봉현 기자

승인 : 2025. 11. 20. 11:16

풍산고 2024학년도부터 IB 도입 준비
글로벌 인재 양성 발판 마련 비전 제시
1.경북교육청, 경북 최초 IB 고등학교 후보학교 탄생!(풍산고등학교,‘IB의 꽃’디플로마 프로그램(DP) 후보학교 공식 승인)_02 (1)
경북 최초의 IB 후보 학교 수업 장면./ 경북교육청.
경북도교육청이 안동의 풍산고등학교가 국제 바칼로레아(IB·International Baccalaureate) 고등학교 과정인 디플로마 프로그램(DP) 후보 학교로 공식 승인을 받았다.

이는 경북 고등학교 최초의 IB 후보 학교 승인이다.

20일 경북교육청에 따르면 2024학년도 IB 관심학교 지정을 시작으로 풍산고는 도입을 준비했다.

이에 IB 교육의 핵심인 교사 전문성 확보를 위해 한동대와 인하대의 IBEC(IB Educator Certificate) 과정 이수, 교과·직무별 맞춤형 워크숍, IB 전문가 초청 연수 등을 지속 추진하며 교사들의 수업·평가 역량을 체계적으로 강화했다.

풍산고가 추진하는 DP는 IB의 꽃이라 불릴 만큼 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수준의 고등학교 교육과정으로 평가받는다.

DP는 학생의 사고력과 연구 역량, 글쓰기 능력, 글로벌 시민성을 포괄적으로 기르는 교육 체계를 갖추고 있다.

풍산고는 이를 통해 국내를 넘어 세계로 진출하는 글로벌 인재 양성의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풍산고의 DP 후보 학교 승인은 경북 고교 교육의 질적 도약을 상징하는 큰 성과"라며 "앞으로도 학생이 스스로 배우고 성장하는 IB형 교육이 지역 전반으로 확산할 수 있도록 아낌 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문봉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