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6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각종 조례안 등 군정 운영에 핵심이 되는 주요 안건을 집중적으로 심사할 예정이다.
이날 본회의에선 △회기 결정 △군수 및 관계공무원 출석요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2026년도 예산안과 기금운용계획안 제출에 따른 시정연설과 제안설명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제안설명 △군정 현안에 대한 5분 자유발언이 진행됐다.
김은영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공모 선정 실적 중심의 공모사업 추진을 지양하고 장기계획과 통합관리를 바탕으로 군 재정 부담을 최소화 해야 한다"면서 공모사업의 추진뱡향을 제시했다.
군의회는 24일부터는 각 상임위원회 별로 부서별 예산안과 조례안을 예비심사한다. 다음 달 1일과 15일에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 계수조정을 통해 각 예산안에 대한 종합 심사에 나선다. 12월 2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조례안 등이 처리되고, 12월 16일 제3차 본회의에서 2026년도 예산안과 기금운용계획안이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이번 회기에서는 △인구늘리기 시책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공유재산 관리계획 △골목형상점가 지정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다양한 안건도 함께 다뤄진다.
이남오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정례회는 내년도 군정 운영의 방향을 결정짓는 중요한 회기"라며 "예산이 군민 삶과 지역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제대로 쓰일 수 있도록 책임 있게 심사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