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커즈, 한화리조트 산정호수 안시 ‘블루밍 모먼츠’ 프로젝트 성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128001339559

글자크기

닫기

장안나 기자

승인 : 2025. 11. 28. 13:42


미디어아트 전문기업 (주)커즈(CUZ)는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협력해 한화리조트 산정호수 안시에서 ‘블루밍 모먼츠’ 프로젝트를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지난 23일까지 총 8주간 리조트 로비 공간에서 운영됐다.


‘블루밍 모먼츠’는 리조트 엘리베이터를 중심으로 웹 AR 게임, AI 기반 실시간 인식 기술, 포토카드 출력 키오스크 등 다양한 기술을 결합한 체험형 콘텐츠다. 방문객들은 QR 코드를 스캔해 게임에 참여하고, 현장에서 개인 맞춤형 포토카드를 즉시 출력하며 체험과 기록을 동시에 즐길 수 있었다.


특히 추석 연휴와 명성산 억새꽃축제 기간 제공된 한정 포토 프레임 이벤트는 높은 참여와 활발한 SNS 공유를 이끌어내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처럼 프로그램이 운영된 8주 동안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과 자발적인 참여가 이어져 프로젝트의 성공을 입증했다.


커즈의 진실 대표는 “블루밍 모먼츠는 디지털 콘텐츠와 공간 경험, 계절성, 지역 축제가 결합된 프로젝트로, 일상의 순간을 특별한 기억으로 확장하는 경험을 목표로 했다”며 “이번 운영을 통해 공간 기반 인터랙티브 콘텐츠의 가능성과 확장성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커즈는 앞으로도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 가능한 인터랙티브 콘텐츠 개발을 지속하며, 미디어아트를 기반으로 공간의 가치를 높이는 감성적 경험을 제시할 계획이다.


 

장안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