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도국제도시 디에트르 시그니처뷰는 지하 3층부터 지상 최고 48층으로 구성된 대규모 주상복합 단지로 아파트 578가구, 아파텔 628가구, 근린생활시설 91호실을 갖추고 있다.
단지는 다양한 포장재와 공간 분할 설계를 활용해 자연 친화적인 보행 환경을 조성했으며, 소나무를 비롯해 사계절 내내 녹음을 유지하는 상록수, 계절감을 전달하는 낙엽수와 관목류 등을 식재해 조화로운 경관을 연출했다.
또한 중앙광장, 쉼터, 수공간 등 입주민을 위한 차별화된 여가 공간과 함께 수영장, 키즈룸, 스크린골프, 피트니스 등 테마형 커뮤니티 시설도 갖춰 주거 편의성을 높였다.
단지 내 조명기구는 고효율 인증 제품을 사용해 에너지 절감 효과를 더했으며, 일괄소등 스위치와 가스밸브 차단·엘리베이터 호출 기능을 통합해 생활 편의를 향상시켰다.
대방건설은 건설 과정에서도 환경관리계획서를 기반으로 체계적인 친환경 관리 체계를 운영하고 있으며, 견본주택 물품 재활용, 폐기 자재 재활용, 신·재생에너지 설비 도입 등 정부의 녹색성장 정책에 발맞춰 다양한 실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대방건설 관계자는 "그린하우징어워드 기후에너지환경부장관상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정부의 녹색 성장 정책에 발맞춰 친환경 에너지 절약 주택 건설과 스마트 주거 기술 도입을 통해 국민에게 보다 건강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방건설] 송도디에트르](https://img.asiatoday.co.kr/file/2025y/11m/28d/202511280100256950015173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