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노션, 대한민국광고대상서 대상 8관왕…신기록 달성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01010000077

글자크기

닫기

김아련 기자

승인 : 2025. 12. 01. 09:04

대상 포함 본상까지 총 19개 수상
창립 20년 만에 최고 성적
[사진1] 이노션-빙그레, 광복 80주년 캠페인 '처음 듣는 광복' 메인 이미지
이노션·빙그레 광복 80주년 캠페인 '처음 듣는 광복' 메인 이미지./이노션
이노션이 국내 최고 권위 광고제인 '2025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대상 8개를 차지하며 신기록을 달성했다.

1일 이노션에 따르면 한 해에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대상' 8개를 수상한 첫 기업으로 등극했다. 또한 대상을 포함해 총 19개의 본상을 받으며 역대 최고 기록도 달성했다.

특히 8개의 대상은 TV, 인쇄, 옥외광고(OOH), 캠페인전략, 소셜커뮤니케이션, 브랜디드콘텐츠·엔터테인먼트, 공익광고, 이노베이션 등 전 부문에 걸쳐 받으며 '마케팅 풀서비스 밸류체인'을 완성했다.

빙그레와 함께 손잡은 '처음 듣는 광복' 캠페인은 브랜디드콘텐츠·엔터테인먼트, 공익광고, 이노베이션 부문에서 대상 3개를 휩쓸었다.

KCC건설과 함께 해 TV영상 부문에서 대상을 받은 '집에 가자' 캠페인은 "우리 모두에게는 저마다 그리운 집이 있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아파트를 단순한 주거 공간이 아닌 안식처로 규정하는 브랜드 철학이 시청자들의 공감을 사면서 유튜브 조회수 5300만뷰를 돌파했다.

신세계프라퍼티와 함께 만든 '세상에서 가장 큰 라이프가드' 캠페인의 경우, 옥외부문(OOH)에서 대상을 추가했다. 해운대해수욕장 입구 그랜드조선 부산 호텔 외벽에 설치된 초대형 전광판에 거인의 수상구조대원이 등장해 피서객들에게 실시간 기상정보, 파도높이 등 안전 메시지를 전달했다.

[사진2] 이노션 CSR_세상에서 가장 큰 라이프가드 캠페인
이노션 CSR 세상에서 가장 큰 라이프가드 캠페인./이노션
여기에 기아와 성수동 팝업을 만든 'The Kia EV5 with FIVE GUYS'(인쇄부문), 당근·경찰청과 협력해 실종 이웃을 가족의 품으로 돌려 보내기 위한 '컴백홈'(캠페인전략부문), 청소년과 청년 세대의 흡연 예방과 금연 문화 확산을 위해 보건복지부·한국건강증진개발원과 함께 한 '노담소셜클럽'(소셜커뮤니케이션부문) 등의 캠페인이 각각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노션은 대상 8개를 포함해 금상 2개, 은상 4개, 동상 5개 등 총 19개의 상을 받았다. 이노션이 그 동안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거둔 성적 가운데 최고다. '처음 듣는 광복'(필름크래프트부문) 및 '컴백홈'(브랜드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부문) 캠페인은 대상 수상 외에도 금상을 각각 추가로 받았다.

김정아 이노션 대표이사는 "AI 기술을 활용해 역사를 재조명한 혁신적인 작품부터 인류를 위한 공익 캠페인들까지 모두 대상을 받게 돼 그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면서 "스무 살을 맞아 새로운 장을 열게 된 이노션이 앞으로 클라이언트들과 함께 더욱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사진3] 이노션-KCC건설 스위첸_집에 가자 캠페인
이노션·KCC건설 스위첸 집에 가자 캠페인./이노션
김아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