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인사를 통해 박건훈 세아창원특수강 대표이사가 신규 선임되고, 총 15명이 승진했다. 세아그룹 측은 통찰력과 새로운 사고로 조직 전반의 체질 개선을 주도할 인재, 해외 거점의 안정화와 글로벌 시장 선점을 이끌 인재, 고부가 신시장을 겨냥한 포트폴리오 확장과 원가·품질·속도의 전면적 쇄신을 주도할 인재를 중용했다고 설명했다.
세아그룹은 전 세계적 통상 압력 확대와 철강 수요 침체 장기화, 중국발 공급 과잉 지속, 인공지능(AI)·친환경·에너지 전환 가속 등 복합적 도전이 중첩되는 불확실한 경영 환경 속에서 제조업 본연의 경쟁력을 더욱 견고히 다져 나가기로 했다. 또 혁신적 사고와 집단 지성을 결집해 단순한 생존을 넘어 '초격차의 도약'을 실현할 돌파구를 모색해 나갈 방침이다.
세아그룹 관계자는 "난국의 경영 환경 속에서도, 세아인 만의 강한 '실행력'과 실패를 두려워 않는 '도전정신', 본질에 집중해 문제를 해결하는 '실력'을 토대로 100년 기업을 향한 지속성장의 여정을 힘차게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아래는 인사 명단.
◇대표이사 선임
△세아창원특수강 박건훈
◇전무 승진
△세아제강지주 백규한 △세아제강 변영길 △세아창원특수강 박건훈
◇상무 승진
△세아제강 조현용 △세아베스틸 권오현 △세아창원특수강 김호경
◇이사 승진
△세아제강지주 국경훈 △세아제강 안상렬 △세아제강 김재홍 △세아베스틸 이연오 △세아베스틸 이종호 △세아베스틸 심한구 △세아창원특수강 송영석 △세아창원특수강 남태화 △세아특수강 이창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