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호텔롯데, 정보보호 공시 우수기관 선정…과기정통부 장관 표창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04010002840

글자크기

닫기

정문경 기자

승인 : 2025. 12. 04. 16:57

(이미지)호텔롯데 로고
호텔롯데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시큐리티 페스타 2025'에서 정보보호 산업 발전 유공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4일 호텔롯데는 정보보호 공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표창은 국내 정보보호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관 및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정보보호 공시제도는 안전한 인터넷 환경 조성과 보안 투자 활성화를 위해 기업의 정보보호 활동과 인력, 투자, 인증 현황을 대외에 공개하는 제도다.

롯데호텔앤리조트, 롯데면세점, 롯데월드 어드벤처 사업부로 구성된 호텔롯데는 공시 의무 대상이 아님에도 2022년부터 자율 공시 기업으로 참여하며 정보보호 현황을 공개해 왔다.

호텔롯데는 정보보호를 ESG 경영의 핵심 가치로 삼고 조직 전반의 보안 수준을 체계적으로 고도화하고 있다. 특히 'ISO27001(정보보호 경영시스템)'과 'ISMS-P(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을 모두 보유하며 국내외 보안 수준 강화를 위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왔다.

김재귀 호텔롯데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는 "고객 신뢰는 호텔롯데가 추구하는 본원적 가치이며, 이를 지키는 데 있어 정보보호는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기준에 맞춘 보안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고객이 안심하고 다시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문경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