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애큐온저축은행, ‘애큐온 소방대’ 발대식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11010006192

글자크기

닫기

채종일 기자

승인 : 2025. 12. 11. 13:36

소방대장 포함 총 30명, 4개의 실무팀으로 구성
발대식 이후 화재 대응 교육·훈련 정기적 실시
애큐온저축은행, 화재 안전 대응 애큐온 소방대 발대식 개최
김희상 애큐온저축은행 대표이사(앞줄 왼쪽 두 번째)와 김상억 HR부문장(앞줄 오른쪽 세 번째)을 비롯한 애큐온 소방대원들이 11월 26일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진행된 '애큐온 소방대' 발대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애큐온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은 지난달 26일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화재 등 안전사고에 대응하기 위한 '애큐온 소방대'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애큐온 소방대는 소방대장을 포함해 총 30명으로 구성됐다. 소방대 지휘를 총괄하는 소방대장을 비롯해 초기 진압 및 대피를 유도하는 방화관리자, 경보 전파 및 소방 물품을 관리하는 시설관리자 등이 핵심 역할을 맡는다.

실무 조직은 통보팀, 소화팀, 피난팀, 구조팀으로 총 4개 팀이다. 통보팀은 화재 신고 및 비상연락망 가동 등을 담당하고, 소화팀은 관리 구역 내 화재 발생 시 진압에 나선다. 피난팀은 각 층 비상 대피로를 확보해 대피를 유도하며, 구조팀은 부상자 구조 및 응급처치 등을 담당한다.

애큐온저축은행은 소방대 조직을 통해 화재 발생 시 임직원과 관계자의 역할을 명확히 하고,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대응으로 인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발대식 이후 화재 대응 매뉴얼 교육 및 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박미경 애큐온저축은행 소방대장 ESG경영팀 팀장은 "안전은 특정 부서만의 책임이 아니라 구성원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것"이라며, "애큐온 소방대 운영을 계기로 임직원 전체가 안전 의식을 내재화하고 서로를 보호하는 조직 문화를 정착시키겠다"고 말했다.
채종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