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에쓰오일 친환경 캠페인 영상,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14010007209

글자크기

닫기

김한슬 기자

승인 : 2025. 12. 14. 09:25

[사진] S-OIL GoodLOVES 캠페인 시즌1, 2 이미지
에쓰오일의 GoodLOVES 캠페인 시즌1, 2 이미지. /에쓰오일
에쓰오일의 친환경 캠페인 영상이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14일 에쓰오일에 따르면 '주유장갑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 시즌 1과 시즌 2는 지난 11일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에서 각각 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며, 광고·홍보(PR) 메시지의 독창적·효과적 확산에 기여한 기업·기관·개인에게 수여된다.

에쓰오일이 2024년 8월에 공개한 GoodLOVES 캠페인 시즌 1 '업사이클링(Upcycling) 주유장갑'은 셀프주유소에서 사용 후 버려지는 일회용 비닐장갑을 다회용 주유장갑으로 재탄생시킨 캠페인이다. 공감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문제 제기·해결책 제시·실천 확산으로 이어지는 과정을 세련된 영상미와 비지엠(BGM)으로 표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같은 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GoodLOVES 캠페인 시즌 2 '나만의 주유장갑'은 올해 8월 공개됐다. 가정에서 방치된 목장갑, 고무장갑, 가죽장갑 등을 주유장갑으로 활용하자는 실천 가능한 방안을 제시한 캠페인이다. 3D 장갑 캐릭터들이 "어떤 장갑이든 나만의 주유장갑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유쾌하게 전달하며 소비자의 참여를 이끌었다. 일상 속에서 실천하기 쉬운 자원 재활용 방안을 제시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GoodLOVES 캠페인의 진정성과 사회적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공감하고 일상에서 쉽게 동참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한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