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SBI저축은행,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취득…TFT 출범 8개월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15010007833

글자크기

닫기

채종일 기자

승인 : 2025. 12. 15. 12:35

소비자 이슈 공유·관리 체계 강화
SBI저축은행_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취득하고 소비자 중심 기업으로 발돋움_배포용
SBI저축은행 관계자들이 12일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취득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은 지난 12일 '2025년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 신규 인증을 취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은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국가공인 제도다.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 평가한다.

SBI저축은행은 지난 4월 소비자중심경영 강화를 위해 태스크포스(TFT)를 만들었다. 이후 8개월 만에 CCM 인증을 취득하며 전사적 고객 중심 경영 노력을 검증받았다.

대표이사 중심으로 소비자 관련 이슈를 공유·관리하는 내부 체계도 강화했다. 또 고객경험센터(CX 센터) 개소를 통한 고객 응대 서비스 개선, 수화 상담 서비스 제공으로 금융 접근성 확대, 업계 최상위 금리인하요구권 수용, 금융사기 예방 및 소비자교육 강화 등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했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 인증은 소비자 중심 사고를 조직 전반에 내재화하기 위해 추진해 온 노력이 객관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며, "금융소비자의 권익 보호와 긍정적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해 다각적인 개선 활동을 지속할 것이다"고 말했다.
채종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