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T 차기 대표이사 후보에 박윤영 前 기업부문장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16010008903

글자크기

닫기

김영진 기자

승인 : 2025. 12. 16. 17:36

KakaoTalk_20251216_173121702
박윤영 신임 KT CEO./KT
KT 이사회가 박윤영 전 KT 기업부문장을 차기 대표이사(CEO) 후보로 확정했다.

16일 KT는 이사후보추천위원회가 심층 면접을 거쳐 박윤영 후보를 최종 후보 1인으로 선정했으며 이사회는 박 후보를 정기 주주총회에 대표이사 후보로 추천하기로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정관상 대표이사 자격요건과 외부 인선자문단 평가 결과, 주요 이해관계자 의견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마련한 심사 기준에 따라 심층 면접을 진행했다. 심사 과정에서는 기업가치 제고, 대내외 신뢰 확보 및 협력적 경영환경 구축, 경영 비전과 변화·혁신 방향,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 마련 등을 중점적으로 검토했다.

이사회는 박윤영 후보에 대해 KT의 사업 전반에 대한 이해와 기술 기반의 경영 역량을 바탕으로 디지털전환(DX)과 B2B 분야에서 성과를 거둔 인물로 평가했다. 특히 주주와 시장과의 약속을 중시하며 주요 경영 현안에 대한 실질적인 대응 방안을 제시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김용헌 KT 이사회 의장은 "박윤영 후보가 새로운 경영 비전 아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변화와 혁신을 주도해 대내외 신뢰를 조속히 회복하며 이해관계자와의 협력 관계를 구축할 적임자라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박윤영 후보는 향후 정기 주주총회 승인을 거쳐 KT 대표이사로 공식 취임할 예정이다.
김영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