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김지호 의정부시의원, 제11회 경기도 북부시·군 의정활동 우수의원 ‘예산절감 부문’ 수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16010008982

글자크기

닫기

의정부 진현탁 기자

승인 : 2025. 12. 16. 22:02

사진(김지호 의원) (1)
김지호 의정부시의원이 지난 15일 열린 제11회 경기북부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김지호의원실
경기 의정부시의회 김지호 의원(더불어민주당/장암, 신곡1·2, 자금동)이 지난 15일 연천군 임진강 자연센터에서 열린 '제11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예산절감 부문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16일 김지호 의원실에 따르면 이번 시상은 경기도 북부시·군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지방자치 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해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의정활동을 수행한 의원을 대상으로 수여된다.

김 의원은 예산의 효율적 집행과 재정 건전성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성과가 인정됐다. 특히 예산안 및 결산 심의 과정에서 불필요한 예산 낭비 요인을 면밀히 점검하고, 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합리성을 높이기 위한 정책적 대안을 지속적으로 제시해 온 점이 높이 평가됐다.

또한 시민의 세금이 꼭 필요한 곳에 사용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점검과 분석을 통해 실질적인 예산 절감 성과를 이끌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 의원은 "이번 수상은 시민의 눈높이에서 예산을 살피고자 노력해 온 의정활동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재정의 책임성과 효율성을 높여 시민의 삶에 도움이 되는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진현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