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행사는 올해 중기부가 민간 유통사 등과 협력해 선발한 중소기업 110개 제품이 참여하며 18일 케이 브랜드 글로우 어워즈와 함께 28일까지 제품 전시와 체험 등 관람객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다.
앞서 중기부는 올해부터 케이뷰티와 패션, 라이프, 푸드 4개 분야를 케이 수출전략품목으로 도입했고 지난 11월 총 80개 제품을 지정했다. 또한 아마존, 쇼피 등 글로벌 온라인플랫폼사와 공동으로 케이뷰티 유망기업을 발굴해 수출 선도기업으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케이뷰티 크리에이터 챌린지를 열어 9개사를 수상기업으로 선정했다.
2025 케이 브랜드 글로우 위크는 케이 수출전략품목 등으로 발굴된 케이 소비재 분야 중소벤처기업의 우수성을 알리고 민관 협력의 글로벌 진출 지원을 다짐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특히 이번 행사의 전시·체험 공간에서는 뷰티, 패션 등 분야별로 특화한 제품 경험을 제공하고 케이 브랜드 생산 팩토리 체험 등 다채로운 관람객 참여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행사기간 중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한다. '케이뷰티 글로벌 인사이트 콘퍼런스'를 열어 업계 전문가의 트렌드 분석과 마케팅 전략 등의 강연을 현장 중계한다.
이순배 중기부 글로벌성장정책관은 "케이 소비재는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과 케이컬처의 글로벌 인기 등으로 역동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케이뷰티와 함께 케이패션, 케이 라이프 등 주요 소비재 분야로 성과를 확장해 나가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정부의 관련 정책수단을 고도화해 집중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의 소비재 분야 수출 중소기업 수는 최근 4년간 꾸준히 증가해 작년에는 전체 수출기업 수의 94.9%를 차지할 만큼 중소기업 진출이 활발하고 중소기업 상위 5대 소비재 수출액에서도 뷰티, 패션 등 케이컬처 관련 분야가 75%의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