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부동산원-부천시, 도시정비사업 고도화·활성화 업무협약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19010010782

글자크기

닫기

이철현 기자

승인 : 2025. 12. 19. 15:34

보도자료 사진
김남성 한국부동산원 산업지원본부장(왼쪽)과 조용익 부천시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동산원
한국부동산원과 부천시는 지난 18일 오후 부천시청에서 '도시정비사업 고도화·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공공성과 투명성을 기반으로 한 주민 중심 사업 추진을 위해 정비계획 입안 요건 검토를 위한 실무협의체 구성, 조합 임원 교육·실태점검 지원, 추정분담금·관리처분계획 타당성·공사비 등에 대한 신속한 검증 업무 수행, 공사비 계약 사전 컨설팅 제공, 공사비 분쟁 정비구역에 대한 전문가 파견 등에 상호 적극 협력키로 했다.

또한 최근 주민 관심도가 높은 '노후계획도시 정비사업'과 관련해 사업성 검토 등 주민 의사결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김남성 부동산원 산업지원본부장은 "이번 협약이 단순한 시작에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지는 동행의 첫걸음이 되기를 바란다"며 "부천시민은 물론 나아가 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와 성과로 연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부동산원은 정부의 주택공급 확대 정책을 지원하는 정비사업지원기구로 그동안 복잡한 정비사업의 불확실성을 해소하고 조합의 사업 추진 역량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이철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