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울릉청년단, 지역 교육 발전 위해 장학금 300만원 기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22010012014

글자크기

닫기

울릉 최성만 기자

승인 : 2025. 12. 22. 17:37

서요한 울릉청년단장,“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해 지역을 빛내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관련사진(울릉청년단 장학금 기탁식) (1)
지난 20일 서요한 울릉청년단장(왼쪽)이 (사)울릉군교육발전위원회에 장학금 300만원을 기탁 하고있다./울릉군
경북 울릉군은 울릉청년단이 지난 20일 울릉한마음회관 대회의실에서 지역의 교육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사)울릉군교육발전위원회에 장학금 300만원을 기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 기탁식은 울릉청년단 임원진 이·취임식 행사와 함께 진행되었으며, (사)울릉군교육발전위원회에서는 남한권 이사가 대표로 참석했다.

이임한 서요한 울릉청년단장은 "울릉도는 동해 유일의 도서군으로 육지와의 교통 여건이 불편해 교육환경이 열악한 편이지만,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해 지역을 빛내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단원들의 뜻을 모아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밝혔다.

울릉청년단은 1988년 창단 이후 울릉해변가요제 개최, 우범지역 방범활동, 농·어촌 일손돕기 등 다양한 지역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꾸준히 기여하고 있다.

남한권 교육발전위원회 이사(울릉군수)는 "지역 학생들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울릉청년단 여러분께 깊이 감사하다"며 "기탁해 주신 장학금은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최성만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