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WON픽 하우스는 주택청약의 전 과정을 한 번에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연말 시즌에 맞춰 우리은행의 상징색인 '우리 딥 블루'를 활용해 분위기를 꾸몄다. 방문객들은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을 수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콘텐츠 참여(저축)존과 소원빌기 콘텐츠(청약신청·당첨)존, 스탬프(분양권)존 등으로 구성됐다. 방문객들은 청약저축 가입부터 청약 신청, 당첨까지 실제 주책청약 절차를 간접 체험하며 단계별 흐름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다.
또 게임형 콘텐츠를 통해 주택청약상품과 청약예금·부금 전환제도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주택청약종합저축 바우처를 활용해 무료로 상품에 가입할 수 있도록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주택청약종합저축은 내 집 마련을 위한 필수 금융상품이지만, 청약제도가 어려워 활용을 잘 못하거나 가입을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팝업스토어가 주택청약의 문턱을 낮추고 청년층이 쉽고 재미있게 내 집 마련을 준비할 수 있는 금융 체험·교육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