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남양주시, 민원처리 친절공무원 24명 표창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24010013242

글자크기

닫기

남양주시 구성서 기자

승인 : 2025. 12. 24. 15:42

신속·친절한 민원처리로 행정 신뢰 제고
남양주시
주광덕 남양주시장(오른쪽 여섯번째)이 2025 민원처리 우수부서·친절공무원 시상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남양주시
경기 남양주시는 '2025년 민원처리 종합평가 우수자 및 친절공무원' 시상을 통해 우수 부서 6개, 직원 24명을 선정하고 표창을 수여했다.

'민원처리 종합평가'는 전 부서를 대상으로 연간 법정민원 및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실적을 본청과 읍·면·동 부문으로 나눠 △처리 만족도 △기한 준수율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민원 서비스 수준을 높이고 시민 신뢰를 제고하기 위해 실시하는 제도다.

그 결과 본청 부문에서는 △최우수 보육정책과 △우수 여성아동과 △장려 도로건설과, 읍·면·동 부문에서는 △최우수 다산1동 도시건축과 △우수 금곡동 도시건축과 △장려 별내동 복지지원과가 선정됐다. 선정된 부서에는 남양주사랑상품권이 인센티브로 제공됐으며, 개인별 평가 결과에 따라 총 6명에게 시장 표창과 인사 가점이 부여됐다.

이와 함께 시는 올해 하반기 민원처리 단축률, 처리 건수, 만족도 등을 기준으로 평가를 실시해 분야별 민원처리 우수 직원 12명과 민원 서비스 향상에 기여한 친절공무원 6명 등 총 18명을 선발했다.

시는 민원처리 우수 직원에게는 남양주사랑상품권을 인센티브로 제공했고, 시민과 부서 추천으로 선발된 행정직군·기술직군 친절공무원 6명에게는 시장 표창장과 남양주사랑상품권 및 특별휴가 1일을 제공했다.

주광덕 시장은 "정약용 선생의 정신을 실천하며 시민과 함께해 온 공직자 여러분들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입장에서 더욱 친절하고 신속하게 업무를 처리해, 신뢰받는 공직문화를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성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