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양평군의회,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디지털 교육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24010013324

글자크기

닫기

양평 진현탁 기자

승인 : 2025. 12. 24. 17:02

1. 교육사진
지난 23일 양평군의회에서 열린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에서 의원과 직원들이 강연을 듣고 있다./양평군의회
경기 양평군의회는 지난 23일 군의회 열린의회실에서 의정역량 강화를 위한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을 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비롯한 디지털 도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의정활동과 의정지원 실무에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다.

이날 교육에는 오혜자 의장을 비롯해 윤순옥·송진욱 의원과 사무과 직원들이 참석했다.

교육은 한국강사교육협회 소속 전문강사의 강의로 진행됐다. 생성형 AI의 기본 개념과 활용 사례를 중심으로 의정자료 검토, 정책 검토 지원, 행정업무 지원 등 실제 의회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방향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개인별 휴대전화를 활용한 실습을 병행해, 디지털 기술을 일상적인 의정활동과 업무 과정에 접목해보며 교육 이해도를 높였다.

군의회는 이번 교육으로 의원들의 의정활동 수행 과정에서 정보 활용 역량을 높이고, 사무과 직원들의 의정지원 업무에서도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지원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혜자 의장은 "시대적 흐름과 변화에 맞춰 의회 구성원 모두가 기본적인 AI 도구 활용으로 디지털 혁식 역량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의정활동과 의정지원 전반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책임 있는 의회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현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