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천안시, 청년 채용연계형 프로그램 4년간 200여명 취업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25010013433

글자크기

닫기

천안 배승빈 기자

승인 : 2025. 12. 25. 09:40

이력서·면접 교육부터 기업 연계까지 원스톱 지원
청년담당관(천안형 청년 채용 연계 프로그램 운영) (2) (1)
천안형 청년 채용 연계형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들이 강사의 기업 맞춤형 강의를 경청하고 있다./천안시
충남 천안시가 운영하는 '천안형 청년 채용 연계형 프로그램'이 지역 청년들의 취업난 해소에 효자 노릇을 하고 있다.

천안시는 지난 4년간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총 200여 명의 청년이 취업에 성공했다고 25일 밝혔다

천안형 청년 채용연계형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위해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우수기업과의 채용연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직장 내 소통 교육 △이력서·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기술 교육 △찾아가는 취업 설명회 등 청년 수요를 반영한 취업 지원 과정으로 구성돼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어왔다.

시는 이와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는 참여 청년들의 경험을 공유하고자 누리소통망(SNS)과 블로그를 활용한 참여 후기 공모를 진행했다.

공모에 참여한 총 27명의 청년은 프로그램을 통한 취업 성공 비결과 소감을 전하며 사업의 실효성을 뒷받침했다.

시 관계자는 "천안형 청년 채용 연계형 프로그램은 지역 기업과 청년을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하는 대표적인 일자리 사업"이라며 "채용 연계 프로그램이 미취업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정보 제공과 도전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승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k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