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부시장에 신필승 씨 배치
|
이번 인사는 김태흠 지사가 취임 초기부터 강조해 온 성과 중심 인사 원칙이 일관되게 적용됐다. 4급에서 3급으로 승진한 이승열 정책기획관은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정책'을 확대·정착시키고, 핵심 도정 비전의 실행력을 높이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임민식 예산담당관은 충남 국비 확보 12조 원 시대를 여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했으며, 김영식 인사담당관은 도정 핵심 과제 추진을 뒷받침하는 전략적 인사 운영 성과를 높이 평가받았다.
충남도는 AI 산업 육성과 도민 안전 강화를 위해 관련 조직을 정비하고, 해당 분야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관리자를 전진 배치했다. 안전기획관에는 조직 운영과 위기 대응 역량을 검증받은 신일호 자치행정과장을 승진 배치했고, 모빌리티 신산업 발굴·육성에 기여한 모빌리티산업팀장을 발탁 승진시켜 AI육성과장으로 임명했다. 또한, 민생소비쿠폰 사업을 안정적으로 지원한 유재천 경제정책과장은 미래산업과장으로, 시군 방문을 통해 민생 현장을 직접 점검하고 정책 조정을 이행한 경험이 있는 전병규 서기관을 경제정책과장으로 각각 배치했다.
서산부시장에는 신필승 미래산업과장을, 홍성부군수는 박성철 체육진흥과장을 각각 승진 배치했다. 또한 청양부군수에는 지방자치와 지역개발 분야 경험을 두루 갖춘 전상욱 해양수산국장을 전출 발령했으며, 해양수산국장에는 이동유 부이사관을 배치해 정책 연속성을 확보했다.
광역 단위 재난·안전 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2급 고위공무원 간 교류 인사를 단행했다. 신동헌 충남도 자치안전실장은 대전시 시민안전실장으로, 양승찬 대전시 의회사무처장은 충남도 자치안전실장으로 각각 배치됐다.
손영진 서기관을 행정 통합TF단장에 배치하고,이재훈 단장을 행정안전부와 인사 교류해 중앙부처와의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임지열 도의회 홍보담당관을 도 예산담당관으로 전입시키고, 이경찬 장애인복지팀장을 승진 교류하였으며, 이재흥 자연재난팀장을 승진해 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수석전문위원으로 전출 발령했다.
박정주 행정부지사는 "이번 인사는 민선8기 도정 성과를 책임 있게 마무리하고, 변화하는 행정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인사"라며, "앞으로도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성과·역량 중심 인사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한편, 5급 이하 후속 인사는 2026년 1월 중 마무리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