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청도군, 지역사랑상품권 발행 우수기관 선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1229010014796

글자크기

닫기

청도 박영만 기자

승인 : 2025. 12. 29. 14:17

특별교부세 4억원 확보
새마을경제과)청도군, 지역사랑상품권 발행 우수기관 선정(청도군청사)
청도군청사 전경
경북 청도군이 지역사랑상품권 정책을 적극 추진해 지역경제 활성화 성과를 인정받으며 전국 최고 수준의 평가를 받았다.

29일 군에 따르면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2025년 지역사랑상품권 발행 우수 지방정부 평가'에서 최상위 등급으로 선정돼 특별교부세 4억원을 확보했다.

이번 평가는 지역사랑상품권 발행을 통해 실질적인 지역경제 효과를 창출한 지자체를 대상으로, 국비 지원 이전의 자체 발행 노력과 이후 국비 집행 실적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뤄졌다.

전국 192개 지방정부 가운데 79개 지자체만이 인센티브 지급 대상에 포함됐으며, 청도군은 이 중에서도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지자체로 선정됐다.

청도군은 국비 지원 이전부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사랑상품권 발행에 적극 나서며, 소상공인 매출 증대와 지역 내 소비 촉진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 상품권 사용처 확대와 군민 이용 편의성 제고를 통해 자금이 지역 내에서 순환될 수 있는 구조를 정착시키는 데 주력해 왔으며, 이러한 정책 기조가 이번 평가 결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이번 성과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해 온 결과"라며,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지역 소상공인 지원과 군민 생활 안정,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박영만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