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의장은 "지난해는 세계를 흔든 관세전쟁과 고환율의 여파로 상승한 물가로 인해 지역경제가 크게 흔들렸고 여기에 기후변화로 인한 기록적인 집중호우까지 더해지면서 일상과 생업이 큰 타격을 받는 힘겨운 시간이 이어졌다"고 회고했다.
그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로를 격려하며 묵묵히 생업에 종사하며 자리를 지켜주신 군민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굳건한 의지는 우리 함평이 힘든 시기를 극복할 수 있는 큰 힘이 되었다"며 "서로 도우며 역경을 버텨내기 위해 노력하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 어린 경의와 깊은 감사를 표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비 온 뒤 땅이 더 굳듯이 많은 어려움을 견뎌낸 군민 여러분의 연대가 2026년 함평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귀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했다.
이남오 의장은 "군민 여러분의 따뜻한 격려와 무거운 조언은 언제나 의정활동을 바로 세우는 소중한 나침판이 되어 주셨다"면서 "함평군의회는 남은 임기 동안 군민 여러분과 함께 가는 의회, 군민의 삶을 지켜내는 의회, 함평의 미래를 열어가는 의회가 되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 고민하고 성실하게 뛰겠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2026년 새해 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평안이 깃들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힘차게 펼쳐지길 기원드리며 새로운 한 해에도 군민 여러분과 함께 더 나은 함평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