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가방에 ‘도달쑤’ 키링 달아볼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104010001214

글자크기

닫기

대구 배철완 기자

승인 : 2026. 01. 04. 17:02

대구세계마스터즈육상대회 공식상품 출시…5일부터 판매
[붙임1] 공식상품 이미지
2026대구세계마스터즈육상경기대회 공식상품 이미지./대구시
2026대구세계마스터즈육상경기대회 조직위원회는 대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스코트와 엠블럼을 활용한 공식 상품을 개발하고, 오는 5일부터 공식상품몰을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

4일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대구시 대표 캐릭터 '도달쑤'와 대회 상징물을 적용한 공식 상품 23종을 제작했으며, 이 가운데 인형, 키링, 티셔츠, 모자, 에코백 등 선수 선호도가 높은 8종을 우선 출시한다고 밝혔다. 공식 상품은 대회 홈페이지 내 공식상품몰에서 국문·영문 페이지로 구매할 수 있다.

해외 참가자를 위한 해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KC마크 인증을 획득해 상품 신뢰성을 확보했으며, 대회 종료 후 1년간 애프터서비스도 지원할 계획이다.

공식 상품 제작·판매는 대구 지역 스포츠용품 기업인 플레이위즈가 맡았다. 해당 기업은 공개 모집을 통해 공식상품권자로 선정됐으며, 삼성라이온즈 공식스토어를 10년간 운영한 라이선스 상품 전문 업체다.

이 외에도 탄성테이프, 쿨타월, 마그넷 등 다양한 공식 상품은 대회 기간 중 대구스타디움 내 공식 판매처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진기훈 조직위원회 사무총장은 "공식 상품은 국제 스포츠 행사의 상징적인 요소"라며 "상품 출시를 통해 대회 열기를 높이고, 국내외 참가자와 시민 모두가 만족하는 성공적인 대회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6대구세계마스터즈육상경기대회는 오는 8월 22일부터 9월 3일까지 대구스타디움 등 5개 경기장에서 열리며, 35세 이상 전 세계 생활체육인이 참가하는 국제 스포츠 행사다. 참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6월 23일까지 가능하다.
배철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