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코스메카코리아,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 도입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105010001511

글자크기

닫기

차세영 기자

승인 : 2026. 01. 05. 11:22

[이미지] 코스메카코리아,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CP) 도입 선포
코스메카코리아가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CP) 도입을 선포했다. / 코스메카코리아
화장품 OGM 전문기업 코스메카코리아가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CP) 도입 선포식'을 열고 CP 도입을 공식화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일 진행된 선포식에는 임직원들이 참여해 제도 정착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CP 도입은 공정한 조직문화 확립과 윤리경영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내부 준법 시스템을 마련하고자 진행됐다. 코스메카코리아는 CP를 통해 공정거래 관련 법령 준수를 경영의 핵심 원칙으로 삼고, 임직원의 명확한 행동 기준을 제시함으로써 불공정거래 행위를 사전에 예방한다는 방침이다.

코스메카코리아는 CP가 단순한 선언에 그치지 않도록 통합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정기 교육과 리스크 점검, 상시 모니터링 등 실효성 있는 운영 프로그램을 단계적으로 실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투명한 거래 질서를 확립하고 대내외 신뢰를 높여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강화한다는 목표다.

코스메카코리아 관계자는 "CP 도입은 공정거래 준수 문화를 조직 전반에 내재화하기 위한 출발점"이라며 "지속적인 점검과 개선을 통해 투명한 거래 질서를 확립하고 고객사와 협력사, 임직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차세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