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고창군의회 “군민 알 권리 충족·열린 의정 구현”…유튜브 실시간 방송 진행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109010004283

글자크기

닫기

고창 신동준 기자

승인 : 2026. 01. 09. 14:42

고창군의회
조민규 고창군의회 의장(가운데)이 2026년 첫 회기인 제321회 임시회를 열어 개회사를 하고 있다. /고창군의회
전북 고창군의회가 8~9일 개최한 2026년 첫 회기 제321회 임시회를 온라인으로 실시간 공개하는 등 군민 알권리 충족과 열린 의정을 구현한다.

고창군의회는 회의록과 영상 녹화본을 사후에 게시해왔으나,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의정활동을 확인하고자 하는 군민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이번 생방송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번에 실시된 고창군의회 생방송 중계 서비스는 고창군의회 홈페이지 내 '인터넷 방송'과 고창군의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동시 송출된다.

군민들은 PC나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의원들의 발언과 조례안 심의, 예산안 심의 등 의사결정 전 과정을 생생하게 지켜볼 수 있게 됐다.

고창군의회 관계자는 "이번 유튜브 생방송이 군민들의 의정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의정 운영의 객관성과 신뢰도를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민규 고창군의회 의장은 "이제 군민 여러분께서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의회가 어떤 논의를 하고 어떤 결정을 내리는지 직접 확인하실 수 있게 되었다"며 "열린의정, 투명한 의정활동으로 군민 여러분께 더 가까이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임시회에서는 자치행정위원회 의안 1건, 산업건설위원회 의안 4건 등 총 5건의 상임위원회 심사 안건이 본회의를 통과했고, 심덕섭 고창군수로부터 2026년도 군정보고를 받았다.
신동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