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함양군에 전해진 따뜻한 새해 선물…수자타회·어린이집연합회 장학금 기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112010005544

글자크기

닫기

함양 오성환 기자

승인 : 2026. 01. 12. 17:47

12일, 등구사 수자타회 200만 원·함양군 어린이집연합회 100만원 전달
진병영 이사장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소중한 밑거름으로 활용할 것"
등구사 수자타회 장학기금
12일 으구사 수자타회 관계자들이 함양군장학회에 인재육성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하고 전병영 이사장(군수·왼쪽 세번째)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양군
새해 초부터 경남 함양군에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온정의 손길이 잇따르고 있다.

(재)함양군장학회는 12일 마천면 소재 사찰 등구사 신도들의 모임인 '수자타회'와 '함양군 어린이집연합회'에서 함양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먼저 마천면 등구사 불교 신도들로 구성된 수자타회(회장 박경이)는는 이날 함양군청을 방문해 장학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수자타회는 평소 신행 활동뿐만 아니라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과 봉사를 꾸준히 실천해 온 단체로, 올해도 변함없이 지역 교육 발전에 힘을 보탰다.

박경이 수자타회 회장은 "새해를 맞아 우리 지역 학생들이 경제적 어려움 없이 학업에만 전념해 바른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신도들의 정성이 학생들에게 작은 희망이 됐으면 좋겠다"고 기탁 소감을 전했다.
함양군어린이집연합회 장학기금
12일 함양군어린이집 연합회 관계자들이 함양군장학회에 인재육성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하고 전병영 이사장(군수·왼쪽 네번째)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함양군
이어 어린이집 원장들의 모임인 함양군 어린이집연합회(회장 경선정)도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하며 지역 사랑을 실천했다. 보육 최일선에서 아이들의 성장을 돕고 있는 연합회는 매년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나눔 활동에 앞장서 오고 있다.

경선정 연합회장은 "아이들을 돌보는 마음으로 지역의 더 큰 인재들을 응원하고자 회원들의 뜻을 모았다"며 "함양의 미래인 학생들이 꿈을 펼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병영 이사장(군수)은 "지역 경제가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인재 육성을 위해 따뜻한 성금을 쾌척해 주신 수자타회와 어린이집연합회에 감사하다"며 "보내주신 소중한 장학금은 학생들이 함양을 빛낼 거목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투명하고 내실 있게 관리하겠다"고 답했다.

오성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