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의정부시, 경자구역 시민설명회...“경자구역 지정은 의정부 미래를 좌우할 전환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114010006378

글자크기

닫기

의정부 진현탁 기자

승인 : 2026. 01. 14. 08:00

기업투자유치과(의정부시, 경제자유구역 지정 추진 방향 시민과 공유)1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지난 13일 의정부문화역 이음에서 열린 '경제자유구역 시민설명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의정부시
경기 의정부시는 지난 13일 의정부문화역 이음에서 '경제자유구역 시민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설명회는경제자유구역 개발 구상과 향후 추진 방향을 공유하는 자리가 됐다.

이번 설명회는 경제자유구역 추진에 대한 시민 이해를 높이고, 개발과정 전반에 시민의 의견을 폭넓게 반영하기 위한 취지다.

경제자유구역은 세제 및 규제 특례를 통해 글로벌 기업 유치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는 특별경제구역이다. 시는 우수한 입지 여건과 성장 가능성을 바탕으로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추진해 지역 경제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설명회에서는 △경제자유구역 지정의 의미와 필요성 △반환공여지를 중심으로 한 개발 방향 △핵심전략산업 육성 방안 △기대 효과 및 향후 추진 일정 등에 대해 종합적인 설명이 이뤄졌다.

특히 반환공여지를 활용해 디자인·미디어콘텐츠·인공지능(AI)·바이오메디컬 등 핵심전략산업이 융복합된 첨단산업 거점으로 조성하는 구상안이 중점적으로 소개됐다. 이를 통해 의정부의 미래 신산업을 선도할 혁신 생태계를 조성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자족도시로 도약하겠다는 계획도 함께 제시됐다.

시 관계자는 "경제자유구역 지정은 의정부의 미래를 좌우할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시민의 소중한 목소리를 반영해 경제자유구역 비전을 완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진현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