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김학기 의왕시의회 의장,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 인정 받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114010006893

글자크기

닫기

의왕 엄명수 기자

승인 : 2026. 01. 14. 16:55

김 의장, 제9대 후반기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지방자치 발전과 시민 복리 증진 기여 공로 인정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 수상 (2)
김학기 의왕시의회 의장이 제9대 후반기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의왕시의회
김학기 의왕시의회 의장이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에서 선정한 제9대 후반기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의정봉사상'은 전국 기초의회 의원 중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 화합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고, 실질적인 지역 현안 해결에 앞장선 의원에게 수여하는 최고 권위의 상이다.

14일 의왕시의회에 따르면 김 의장은 제9대 의왕시의회 전·후반기 의장을 맡아 오며,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를 구현하기 위해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온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김 의장은 인사권 독립에 따른 혼란한 시기에 선제적으로 조직 개편, 정책지원관 선발·배치를 통한 의원 전문성 향상, 전 직원의 의회직 전환을 이루어냈으며, 의회 운영에 필요한 각종 조례 및 규칙안을 일제 정비했다.

아울러 연구하고 공부하는 의회 조성을 위해 의원연구단체와 토론회를 개최·지원, 지방의회연구소 초청 전문강의를 실시하기도 했다. 투명한 의회를 실현하고자 유튜브 생중계 도입, 홈페이지 개편을 통한 정보공개 확대하는 등 소통하는 의회 구축에 힘써 왔다.

김 의장은 "이번 수상은 의왕시 발전을 위해 함께 뛰어준 동료 의원들과 신뢰를 보내주신 16만 의왕시민 모두의 성원 덕분"이라며 "낮은 자세로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전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의왕시를 만드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