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과원 등 9개기관 합동설명회...새해 중소-벤처기업 ‘주목’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118010008270

글자크기

닫기

김주홍 기자

승인 : 2026. 01. 18. 10:12

수출 및 판로-연구개발-금융지원 등 소개
경과원 지원시책 설명회
중소·벤처기업 지원시책 설명회 포스터/경과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오는 22일 경기홀에서 '중소·벤처기업 지원시책 합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설명회에는 경기도와 경과원을 비롯해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테크노파크, 코트라 등 총 9개 유관기관이 참여한다.

각 기관은 올해 추진하는 중점정책과 기관별 핵심 지원사업을 소개한다. 기업은 기관별 지원 내용과 신청 절차를 비교해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업종과 성장 단계의 기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행사는 △수출 및 판로 지원, △연구개발 지원, △정책자금 및 금융지원 등 세 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특히 설명회에서는 인공지능과 반도체 등 신산업 분야 지원 확대 방안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글로벌 공급망 재편에 대응하기 위한 수출 지원 정책과 해외 진출 전략도 함께 소개한다. 스타트업을 위한 전용 자금 신설과 기술 기반 기업의 성장 단계별 지원 방향도 공유한다.

행사장 로비에는 기관별 상담부스를 운영한다. 자금 조달, 연구개발 과제 신청, 수출 인증, 해외 진출 등 분야별 1대1 상담을 제공한다. 기업은 현장에서 바로 궁금한 사항을 상담받을 수 있다. 기관 담당자와 직접 소통하며 기업 상황에 맞는 지원 방향을 안내받는다. 현장 방문이 어려운 기업인들을 위해 경과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실시간 생중계도 병행한다.

김현곤 경과원장은 "이번 설명회는 창업부터 정책자금, 기술 개발, 혁신, 판로 개척, 수출에 이르는 기업 생애 전 주기 지원시책 정보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자리"라며 "경과원은 올해에도 체감도 높은 기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주홍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