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경북교육청, 전 직원 대상 ‘직장 내 괴롭힘’ 실태조사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119010009093

글자크기

닫기

문봉현 기자

승인 : 2026. 01. 19. 16:44

1.경북교육청, 정서_행동특성 관심군 학생 검사비 지원 대폭 확대(학부모와 함께 정확한 진단을 받고 해결책을 찾는다)(전경사진)_01
경북교육청 전경 / 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은 오는 30일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직장 내 괴롭힘' 실태 조사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실태 조사는 2022년 제정된 '직장 내 괴롭힘 근절에 관한 조례'에 따라 2년마다 실시되는 조사는 조직 내 잠재적 위험 요인을 사전에 발굴하고, 직장 내 괴롭힘에 대한 구성원의 인식 수준을 객관적으로 진단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문조사는 익명으로 진행되며 △직장 내 괴롭힘 발생 여부 △피해 유형 △신고·대처 인식 △예방을 위한 개선 의견 등 19개 문항으로 진행된다.

교육청은 설문조사 접수된 민원 결과를 분석해 직장 내 괴롭힘 사안 처리 전문성 강화와 예방 매뉴얼 보완, 맞춤형 대응 체계 구축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직장 내 괴롭힘 근절은 따뜻한 경북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필수적인 과제"라며, "이번 실태조사를 통해 드러난 문제점은 과감히 개선하고, 구성원 모두가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건강한 직장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문봉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