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크로쓰 웨이브 2.0, 웹2 게임까지 영역 확대...‘쿠킹 어드벤처’ 합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60129001247378

글자크기

닫기

김동욱 플레이포럼팀 기자

승인 : 2026. 01. 29. 12:49

넥써쓰(NEXUS)의 스트리머 플랫폼 '크로쓰 웨이브(CROSS Wave)'가 2.0 개편을 통해 콘텐츠 범위를 웹2 게임까지 확대한다.

29일 크로쓰 웨이브 공식 채널에 따르면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쿠킹 어드벤처'가 오는 2월 1일 오픈하는 '크로쓰 웨이브 2.0'에 합류한다.

이번 합류의 핵심은 '쿠킹 어드벤처'가 별도의 블록체인 기능을 탑재하지 않은 기존 웹2 방식의 게임 그대로 크로쓰 웨이브의 보상 시스템을 적용받는다는 점이다.

그동안 크로쓰 웨이브는 게임체인 크로쓰에 온보딩된 블록체인 게임들을 대상으로 콘텐츠 생산과 보상 지급을 진행해 왔다. 

새롭게 선보일 2.0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게임사는 기존 게임의 구조를 변경하지 않고도 스트리머가 콘텐츠를 제작하고 블록체인 기반 보상을 획득하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게임사는 별도의 개발 부담 없이 스트리머 마케팅과 커뮤니티 활성화 구조를 도입할 수 있으며 이용자 참여를 유도하는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이같은 변화는 넥써쓰 장현국 대표가 언급한 크로쓰의 방향성과도 맞닿아 있다. 장현국 대표는 크로쓰를 게임을 위한 블록체인 인프라인 동시에 기존 게임을 수정하지 않더라도 블록체인 기술과 서비스를 접목해 성장을 지원하는 '온체인 플랫폼'이라고 정의한 바 있다. 이번 '쿠킹 어드벤처'의 합류는 크로쓰 플랫폼의 실질적인 확장성을 보여주는 사례로 풀이된다.

한편, '쿠킹 어드벤처'는 그램퍼스가 개발한 모바일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500종 이상의 레시피를 바탕으로 다양한 요리를 제작하고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콘텐츠를 담은 게임이다. 

넥써쓰는 이번 '쿠킹 어드벤처'를 시작으로 웹2와 웹3의 경계를 넘은 크로쓰 플랫폼의 확장을 지속 추진할 방침이다.
김동욱 플레이포럼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