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과 함께 걸어온 시간, 앞으로 걸어갈 길 비전' 제시
|
|
|
이날 열린 출판기념회엔 저자인 이남오 함평군의장과 군의원, 이상익 함평군수, 이개호·신정훈 국회의원, 모정환 전남도의회 의원, 이재남 나주시의장, 김강헌 영광군의장, 심민섭 장성군의장, 군민 등 30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어 오주 전 광주광역시의회 의장·이영하 배우·이개호·신정훈 의원의 축사,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대중 전남도 교육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민형배·박찬대·이건태 국회의원의 영상 축하가 이어졌다.
이남호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정치는 말이 아니라 삶으로 증명해야 한다"며 "군민과 함께 걸어온 시간, 그리고 앞으로 함께 걸어갈 길에 대한 약속을 다시 한번 마음에 새기겠다"고 강조했다.
2부 북콘서트에선 "단순한 책 출간 행사를 넘어 저자의 삶과 군민들의 공감 '변화의 꿈, 혁신의 길'이라는 제목처럼 저자의 진솔한 고백과 군민들에게 행복한 미래를 만들어 가자"는 희망을 안겨주었다.
저자인 이남오 함평군의장이 출간한 '변화의 꿈, 혁신의 길'엔 △제1부. 국가가 흔들리던 밤(12.3 비상계엄과 민주주의를 위한 시간) △제2부. 나는 함평에서 태어났습니다(가족·고향 그리고 삶이 정치가 되기까지)△사라지는 지역에서 정치를 한다는 것(아직 사람이 살고 있는 곳에서의 정치) △제4부. 책임의 자리에서 선다는 것(마을이장부터 군의회 의장까지) △제5부. 쉼 없이 달려온 4년(군민의 생활을 바꾸는 의정 활동과 성과) △제6부. 다음을 준비하는 정치(세가지 현안과 일곱까지의 대책)등이 수록돼 있다.
한편 이남오 함평군의장은 호남대학교 대학원 행정학 박사학위 소지자로, 현재 제9대 함평군의회 후반기 의장,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당대표 특보, 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회 위원, 더불어민주당 함평지역위원회 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부위원장을 맡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