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스타일] 운동도 패션이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14961

글자크기

닫기

염지은 기자

승인 : 2009. 02. 28. 13:08

아디다스
운동에 맞는 운동용품은 운동효과를 최대로 이끌어주며, 부상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운동 종류에 따라 기능과 디자인이 다양한 운동용품을 겉치레라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다.
불황에 유행한다는 화려한 색은 올 봄 운동복에도 적용됐다. 엘로우, 오렌지 컬러등 원색적인 컬러와 디자인에 기능은 기본이다.

기능성 요가복을 착용하는 것은 수련의 성패를 가를 만큼 중요한 요소다. 기능성 요가복이 자세와 호흡을 유지할 수 있도록 자신의 힘을 안으로 끌어들여 몸과 통합시키고 모든 표현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이다. 또한, 기능성 요가복을 입으면 보다 기품 있게 자세를 유지할 수 있어서 진지함과 평정심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특히 몸을 살짝 조여주는 요가복은 등 곡선을 평평하게 해주어 수련의 효과를 더욱 향상시킨다. 최근에는 핫요가가 유행하면서 땀을 더 발 배출시켜주는 요가복이 요기들에세 호응을 받고 있다.

르꼬끄스포르티브
트레이닝복은 운동시 건강과 안전에 밀접한 연관이 있기 때문에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
특히, 전용 트레이닝복은 땀배출을 원활하게 해주어 체온조절을 용이하게 해주고, 몸의 움직임을 편안하게 하여 부상을 방지해준다.
올 시즌 스포츠웨어 트렌드는 올오버 프린트의 지속적인 강세로 프린트가 전체적인 패턴으로 꾸며져 있어, 활동적이고 경쾌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 지구온난화 및 웰빙 이슈에 대한 관심이 올해도 지속돼, 도심 속에서의 일상생활을 즐기는데 있어 스포티하게 접할 수 있는 아이템들, 즉 바이크룩 등이 대거 선보이고 있다.
아울러 다양한 영역의 브랜드간 콜레보레이션 작업이 더욱 활발해지고 있다.
르꼬끄 스포르티브는 일러스트레이터 등 다른 장르의 프랑스 브랜드과의 적극적인 만남으로 새로운 영역의 콜라보를 선보여 소비자들의 주목 받고 있다. 미드탑과 하이탑, 캔버스슈즈 등 다양한 스타일의 신발들도 동시에 유행할 전망이다.

<도움말=아디다스, 르꼬끄스포르티브>
염지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