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아투TV] 스팀청소기가 팝아트로?! 제품의 변신은 ‘무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879825

글자크기

닫기

이현미 기자

승인 : 2013. 10. 16. 15:58

[동영상] 코트라 오픈갤러리, 이노디자인 김영세 대표와 함께하는 디자인 프로젝트


   
산업디자인계의 ‘미다스의 손’ 김영세 이노디자인 대표가 예비 디자이너와 함께 중소기업 제품을 예술 작품으로 변신시켜 화제다.

지난 4일, 코트라(사장 오영호) 오픈갤러리에서 ‘김영세와 함께하는 디자인 프로젝트 -변신은 무죄’ 전시가 열렸다. 이번 전시에는 공모를 통해 선발된 21명의 참가자가 국내 수출기업 16개사의 제품을 주제로 한 작품들을 선보였다.

김 대표는 이번 본 전시를 위해 지난 7월부터 약 한 달간 재능기부 형식의 멘토로 참가해 디자인 지망생들과 국내 수출기업 16개사의 제품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진행했다. 참가 기업들은 젊고 신선한 시각으로 자사 제품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을 얻고, 그 결과물을 국내외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전시는 기업 간의 교류와 소통을 통해 산업디자인 발전을 도모하고 디자인 분야의 최고 전문가 예비 디자이너 인력 양성에 중요한 계기가 될 전망이다.

코트라 디자인브랜드팀 송지영 과장은 “이번 전시를 토대로 내년에는 디자이너와 예비디자이너 멘토링 프로그램과 중소기업들이 자사 제품으로 마케팅 활용 방안 등을 한층 더 강화해 체계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투티비[www.atootv.co.kr]
이현미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