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1,021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검언유착' 의혹 전 채널A 기자 26일 첫 재판
아시아투데이 이욱재 기자 = 이른바 ‘검언유착 의혹’의 당사자인 이동재 전 채널A 기자의 첫 재판이 오는 26일 열린다, 10일 법원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1단독 박진환 부장판사는 강요미수 혐의로 구속기소 된 이 전 기자의 첫 공판기일을 이달 26일 열기로 했다. 최근 이 사건이 ‘..

문찬석 "검사장들, 검사답게 행동하지 않으면 총장은 허수아비 돼"
아시아투데이 허경준 기자 = “검사장들이 검사답게 행동하지 않으면 검찰총장은 허수아비가 된다.” 검사장급 이상 인사 직후 사표를 낸 문찬석 광주지검장(59·사법연수원 24기)이 10일 아시아투데이와의 통화에서 이같이 밝혔다. 문 지검장은 “더 빨리 나가려고 했으나, 주변의 만류로 윤석열..

안철수 "청와대 비서실장, 수석들의 사직쇼…눈가리고 아웅"
아시아투데이 임유진 기자 =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10일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과 청와대 수석 5명이 사의를 표명한 것과 관련 “대통령 비서실장과 수석들의 사직 쇼”라고 비판했다. 안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부동산 정책과 관계없는 수석들이 사표를 낸 것으로 잠시..

주호영 "김상조·홍남기·김현미 빼고 靑 참모진 사표? 눈가리고 아웅"
아시아투데이 배정희 기자 =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는 10일 노영민 청와대 비서실장 및 산하 수석비서관 5명의 전격 사의 표명을 두 “정작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을 제외하고 책임을 묻는 것은 눈 가리고 아웅하는 것”이라고..

민주, 윤석열 때리기…이원욱 "윤석열 뽑혀나가야" 노웅래 "정치검찰에 철퇴를"
아시아투데이 김연지 기자 =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9일 “문재인 정부의 순항과 성공을 위해 전체주의, 독재와 같은 비난을 일삼는 윤석열 검찰총장 같은 사람들은 뽑혀 나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지난 7일 방송된 ‘김어준의 다스뵈이다’에 출연해서 이런..

"충견(忠犬)들로만 채워놓고 검찰개혁? 지나가는 소가 웃을 일"
아시아투데이 허경준 기자 = 윤석열 검찰총장이 검사장급 이상 검찰 고위 간부 인사를 통해 고립무원에 빠졌다. 문제는 이달 중순께 단행될 차장·부장검사급 중간간부 인사에서도 ‘친정부 성향’ 인사들이 요직을 차지해 윤 총장의 고립이 더욱 심화될 것으로 보인다는 점이다. 9일 검찰 안팎에서는..

진중권 "이 나라 위선의 지존은 조국 아닌 문재인"
아시아투데이 박아람 기자 =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검찰 고위급 인사와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을 겨냥해 "이 나라 위선의 지존은 조국이 아니라 따로 있는지도 모른다"고 밝혔다.8일 진중권 전 교수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문재인의 위선'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며..

김영대 서울고검장 퇴임……"수사 범위 제한은 진실을 가로막는 장애물"
아시아투데이 김현구 기자 = 김영대 서울고검장(57·사법연수원 22기)이 7일 퇴임하면서 현 정부가 추진 중인 검경 수사권 조정안에 대해 깊은 우려를 표했다. 김 고검장은 이날 서울고검 청사에서 열린 자신의 퇴임식에서 “수사는 생물”이라며 “사안 규명을 하다 보면 어떻게 번질지 모르는..

통합당, 추미애 검찰 인사단행에 "윤석열 고사시키려는 작심 인사"
아시아투데이 배정희 기자 = 미래통합당은 7일 법무부 고위간부 인사 결과에 대해 “장관에 충성하는 검사에게 포상을 주는 사심 인사, 마음에 들지 않는 검사는 고사시키겠다는 작심 인사”라며 “어인추, 어차피 인사는 추미애 장관 뜻대로 가는 것이었다”라고 혹평했다. 김은혜 대변인은 이날 구..

김두관 "윤석열 끌어내리겠다…추미애 징계위 열어달라"
아시아투데이 배정희 기자 =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7일 “윤석열 검찰총장 해임결의안을 준비할테니 추미애 법무부 장관은 징계위원회를 열어달라”고 공식 요구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검찰개혁을 관철시키기 위해 피흘릴 각오를 하고 앞장서겠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1 2 3 4 5 next bl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