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6,792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민간 우주기술 군사작전 활용…우주산업 육성 적극 지원"
아시아투데이 이석종 국방전문기자 =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스타링크(Starlink) 활용사례를 보면 민간 우주기술이 군사작전에도 활용될 수 있다는 것이 입증됐다."석종건 방위사업청장이 14일 대전 국방과학연구소(ADD)에서 열린 제3회 다파고(DAPA-GO) 2.0 소통 간담회에서..

신원식 국방 "北 무인기 등 활용 하마스식 테러 가능성"…대비 철저 지시
아시아투데이 이석종 국방전문기자 = 신원식 국방부장관은 14일 북한이 무인기나 AN-2 등을 활용한 하마스식 도시지역·중요시설 테러를 시도할 가능성이 있다며 이에 대한 철저한 대비를 지시했다. 국방부는 이날 신 장관이 대구 육군2작전사령부를 방문해 대비태세를 점검하며 이 같이 말했다고..

"전투기·무인기·탄도미사일·순항미사일 동시다발 공격도 막아낸다"
아시아투데이 이석종 국방전문기자 = "적의 도발을 초전에 무력화하고 즉각·강력히·끝까지 응징할 수 있도록 공군전력을 비롯한 합동전력의 통합운영능력을 한층 발전시켜 나가자." 14일 오후 적의 미사일과 항공기 등이 동시·다발적으로 영공을 침투하는 상황을 가정해 실시된 '대규모 공중항체 침..

국산 전투기용 AESA 레이더 유럽 전투기에 탑재
아시아투데이 이석종 국방전문기자 = 국내 개발된 전투기용 능동전자주사위상배열(AESA) 레이다의 해외 수출이 본격화 한다. 한국형 전투기 KF-21의 AESA 레이다를 개발한 한화시스템은 13일(현지시간) 유럽의 대표적 항공·우주·방산 기업인 레오나르도와 경공격기(Light Combat..

강정애 보훈장관, 독일 의료지원단 유족 초청 간담회
아시아투데이 이석종 국방전문기자 = 독일을 방문 중인 강정애 국가보훈부 장관이 9일( 현지시간) 베를린에서 1954년 한국으로 파견된 독일 의료지원단 유족 초청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고 국가보훈부가 10일 밝혔다. 보훈부 장관이 독일 현지에서 부산에 파견된 의료지원단 유족을 초청한 간담회..

"우주강국 도약 위해 정부·민간 역할분담 필요"
아시아투데이 이석종 국방전문기자 = 한국이 스페이스X 등 글로벌 항공우주 기업들이 포진한 미국, 국가 주도 개발정책을 추진해온 중국·일본 등과 경쟁하기 위해서는 정부와 민간이 최고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우주산업 인프라 구축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신익현 LIG넥스원 대표는 9일..

"어떤 상황에서도 서북도서 절대사수"
아시아투데이 이석종 국방전문기자 = "해병대는 어떠한 상황에도 적들이 우리 영토를 침범할 수 없도록 서북도서를 절대사수 하겠다." 서북도서방위사령부(서방사)가 주관해 8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된 전반기 합동 도서방어훈련에 참가한 고륜혁 해병대 중령의 말이다. 연례적·방어적 성격의 훈련인..

인니, KF-21 분담금 1조 삭감… 결국 업체에 부담 전가
순항하던 한국형 전투기 KF-21(보라매) 개발사업에 돌발 변수가 발생했다. 개발비의 20%를 분담하기로 하고 공동개발에 참여한 인도네시아가 분담금 중 일부만 지급하겠다고 하면서다. 정부가 국제공동개발이라는 사업 방식을 채택하면서부터 제기됐던 우려가 현실화한 것이다. 방위사업청은 개발..

인니 KF-21 분담금 1/3만 내기로…우려가 현실로
아시아투데이 이석종 국방전문기자 = 순항하던 한국형 전투기 KF-21(보라매) 개발사업에 돌발 변수가 발생했다. 개발비의 20%를 분담하기로 하고 공동개발에 참여한 인도네시아가 분담금 중 일부만 지급하겠다고 하면서다. 정부가 국제공동개발이라는 사업 방식을 채택하면서부터 제기됐던 우려가..

[칼럼] 북·러군사협력과 진화하는 북한의 위협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의 새로운 임기 6년이 시작된다. 지난해 북한의 우크라이나전쟁에 대한 지원이 대선을 앞둔 푸틴 대통령에게 큰 도움이 되었던 만큼, 5선에 성공한 푸틴 대통령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의지할 수 있는 버팀목이 될 것이다. 냉전기 수준으로 강화될 것으로 전망되는 북·..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