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960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정부지원 없이 3년 이상 자립한 청년마을 14곳, "지역소멸 위기 극복"
세종//아시아투데이 김남형 기자 = #. 전라남도 목포시는 과거 전국 3대 항구, 6대 도시로 꼽히며 관광 자원이 풍부했으나, 원도심 쇠퇴로 인한 공동화와 인구 유출이 지속되고 있다. 2018년 행정안전부 청년마을로 선정된 목포시 측후동의 '괜찮아마을'은 청년들이 지역에서 새로운 삶의..

여가부, 학교 밖 청소년 대상 무료 건강검진 연중 운영
세종//아시아투데이 김남형 기자 = 여성가족부가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관리와 질병 예방, 조기 발견을 위해 건강검진을 제공한다. 건강검진 결과 치료가 필요하면 치료·수술비도 지원한다. 여성가족부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및 전국의 222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와 함께 학교 밖 청소년..

조희연 "초 1·2 체육교과 분리 성급한 결정, 충분한 숙의 거처야"
아시아투데이 김남형 기자 =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26일 초등학교 1, 2학년 '즐거운 생활'에서 체육 교과를 분리하는 것과 관련해 "교육부의 성급한 추진을 국가교육위원회가 받아서 연이어 성급한 결정을 하기보다는 현 개정 교육과정 적용을 살피면서 충분한 숙의과정을 거치기를 소망한다"고..

복잡한 대전역 지하상가 실내 내비로 길 찾는다…구조요청자 골든타임 확보
세종//아시아투데이 김남형 기자 = 지하상가 등 GPS가 잡히지 않는 실내공간에도 도로명주소가 부여돼 실내내비게이션이 실시간으로 최단경로를 안내한다. 응급상황이나 화재 등 재난상황시 소방·경찰의 출동시간이 대폭 단축되고 신속한 구조·구급활동이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행정안전부는 25..

자동차업계도 상생협약...정부·현대차·기아, 2·3차 협력사 근로여건 개선 맞손
세종//아시아투데이 김남형 기자 = 지난해 조선업에 이어 자동차산업에서 '대기업과 협력사 간 격차 완화와 약자 보호'를 위한 두 번째 상생 협약이 체결됐다. 고용노동부는 25일 서울시 강남구 기아360에서 현대차, 기아와 상생 협약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11월 자동차..

국민 10명 중 9명 "폭언·폭행으로부터 민원공무원 보호 필요"
세종//아시아투데이 김남형 기자 = 국민 10명 중 9명은 민원인의 폭언과 폭행 등으로부터 공무원을 보호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위법행위 대응방법으로 '고소·고발' 필요하다는 응답은 98.9%에 달했다. 행정안전부는 온라인 국민소통창구인 '소통24'를 통해 민원공무원..

전국 공공시설물 내진율 78.1%…학교시설 등은 취약
세종//아시아투데이 김남형 기자 = 전국 공공시설물 10곳 중 8곳은 내진성능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주민센터 등 공공건축물과 아이들이 오가는 학교시설 등은 내진성능 확보율이 다소 낮은 상태인 것으로 파악됐다. 행정안전부는 2023년도 기존 공공시설물에 대한 내진보강대책..

청년 국가기술자격 응시료 절반 지원하니 기술사·기능장 응시 늘어
세종//아시아투데이 김남형 기자 = 정부가 청년에게 국가기술자격시험의 응시료 절반을 지원한 결과 응시료가 상대적으로 비싼 기술사, 기능장 시험을 치르는 청년이 늘었다. 고용노동부는 올해 1분기 동안 청년 국가기술자격 응시료 지원사업을 통해 청년 38만9473명이 응시료 42억4000만원..

[의료대란] 이상민 "지역의료 정상화, 국가의 헌법적 책무…흔들림 없이 의료개혁"
아시아투데이 김남형 기자 =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2차장을 맡고 있는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24일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의료개혁은 붕괴되고 있는 지역의료와 필수의료를 살리기 위해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라고 말했다. 이 장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 서울상황센터..

순직 소방공무원 9명, 국립묘지 잠들다
국립묘지법 개정 이전에 순직하거나 뒤늦게 순직 인정을 받은 소방관 9명이 국립현충원에 안장된다.소방청은 24일 국립대전현충원에서 순직 소방공무원 9인의 합동 안장식을 거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국립대전현충원에 안장될 소방공무원은 소방공무원 국립묘지 안장이 이뤄지지 않던 1994년..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