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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는 ‘더 마스터’의 모든 트림에 8단 자동변속기를 기본 장착했으며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R-MDPS)을 적용해 최고의 주행성능을 확보했다.
또 R2.0과 R2.2 디젤 엔진에 배기가스 내 질소산화물 등 오염물질 저감에 효과적인 요소수 방식을 적용한 SCR(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시스템을 적용해 강화된 유로6 기준을 충족시켰다. 이 시스템은 요소수 탱크의 요소수를 분사해 배출되는 질소산화물을 줄여주는 후처리 시스템이다.
특히 기아차는 ‘더 마스터’에 고속도로 주행보조(HDA)·후측방 충돌방지보조(BCA)·후방교차 충돌방지보조(RCCA)·전방 충돌방지 보조(FCA)·후석 승객 알림(ROA)·전좌석 시트벨트 리마인더(SBR) 등 첨단 안전 사양을 탑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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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는 이 같은 상품성 강화에도 가격 인상은 최소화했다. ‘2019년형 쏘렌토 더 마스터’의 판매 가격은 △2.0 디젤 모델 2840만~3580만원 △2.2 디젤 모델 2895만~3635만원 △2.0 터보 가솔린 모델 2815만~3065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