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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일 페라리에 따르면 페라리 488 피스타 스파이더는 올해 3년 연속으로 올해의 엔진상 대상을 받은 바 있는 페라리의 최신형 8기통 터보 엔진을 탑재해 페라리 컨버터블 역사상 전례가 없었던 출력당 무게비 1.92kg/hp를 달성했다.
이 엔진은 8000rpm(분당 엔진 회전수)에서 최대 720마력으로 동급 최고의 리터당 출력(185마력/ℓ)을 제공하며, 최대 778Nm(78.5kg.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또한 오픈톱 주행 시 더욱 두드러지는 뛰어난 엔진 사운드를 제공한다.
페라리 488 피스타 스파이더는 쿠페 모델의 디자인적 우수성을 자연스럽게 발전·계승시켰다. 페라리 디자이너들은 공기역학적 효율성, 형태의 순수성 그리고 레이싱 정신의 완벽한 조화를 유지하는 컨셉으로 모델을 설계했다.
이 컨셉은 차량 전체를 가로지르며 리어 스포일러 옆에 위치한 리어 윙으로 갈수록 차츰 넓어지는 상징적인 레이싱 스트라이프를 통해서도 잘 표현된다. 투톤 컬러로 연출되는 이 레이싱 스트라이프는 주행 시 공기의 흐름을 형상화했다.
또한 카본 파이버·알칸타라와 같은 특수 경량 소재들을 폭넓게 사용하고 바닥 매트를 패턴이 있는 알루미늄 플레이트로 교체했으며 운전석의 도어 핸들 역시 단순한 스트랩 형태로 제작하는 등 경량화된 소재의 사용으로 인테리어 무게를 감량했다.
엔지니어링 측면에서는 전 세계 유수의 서킷에서 488 챌린지와 488 GTE 모델을 통해 축적된 레이싱 경험을 집대성한 488 피스타의 기술이 그대로 적용되었다. 그 결과 트랙뿐만 아니라 공도에서도 주행 가능한 레이싱 카 수준의 최상급 컨버터블 모델이 탄생했다.
한편 페라리 488 피스타 스파이더는 페라리의 전통적인 미드-리어 엔진 베를리네타 스타일의 림에 신형 10-스포크 스타 이펙트가 적용된 다이아몬드 공법의 20인치 알로이 휠을 제공한다. 또한 기본으로 제공되는 휠 대비 중량이 20% 감소 된 일체형 카본 파이버 휠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