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봄이 왔어요”…유통업계, 봄맞이 기획전 풍성

“봄이 왔어요”…유통업계, 봄맞이 기획전 풍성

기사승인 2019. 02. 22. 10:56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올겨울 포근해 유난히 봄이 일찍 서둘러 오는 느낌이다. 날씨가 포근해지면서 봄상품에 눈길이 가는 것도 당연하다. 봄을 앞두고 백화점·아웃렛·면세점 등 다양한 유통업체들이 봄맞이 기획전을 열고 소비심리를 자극한다.

[참고사진]플라워마켓 조감도
롯데백화점은 5월 중순까지 서울 소공동 본점 지하 1층 코스모너리 광장에서 플라워마켓 테마의 ‘플라워마켓 바이 소공원’을 팝업스토어 형태로 운영한다.
롯데백화점은 5월 중순까지 서울 소공동 본점 지하 1층 코스모너리 광장에서 플라워마켓 테마의 ‘플라워마켓 바이 소공원’을 팝업스토어 형태로 운영한다.

‘소공원’은 롯데백화점이 지난해 도심 속 작은 공원이라는 테마로 분당점과 안산점에 각각 ‘가드닝 브런치 카페’와 ‘복합 문화공간 옥상 공원’으로 오픈한 바 있으며, 다양한 플랜테리어(Plant+Interior)를 제안하며 고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본점에서 진행하는 ‘플라워마켓’은 롯데백화점의 복합 문화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는 소공원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고객들이 단순히 보고 지나가는 연출 공간이 아닌 반려식물을 보고 직접 봄 테마를 느끼고 체험하는 공간으로 구성된다.

또한 기간별로 특정 데이 마케팅도 접목해 22일부터 화이트데이인 3월14일까지는 ‘그녀를 위한 선물’ 테마로, 3월15일부터 식목일 4월5일까지는 ‘나에게 맞는 반려식물 찾기’, 4월과 5월에는 각 ‘봄, 봄, 봄 플라워 마켓’과 가정의 달을 맞아 ‘따뜻한 마음을 전해요’ 테마로 관련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플라워마켓’ 오픈을 기념해 3월21일까지 3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하고, 미니생화 꽃다발과 히아신스 화분 등을 1만원 균일가에 판매하는 ‘만원의 행복’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신세계사이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아웃렛인 신세계사이먼은 3월3일까지 스타일리시한 봄을 위한 ‘베스트 스프링 딜스’ 프로모션을 연다. 여주·파주·시흥·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본격적인 봄 시즌 스타일링과 신학기 준비를 위해 남녀 패션 및 캐주얼·스포츠·키즈 등 국내외 인기 브랜드가 참여해 최초 정상가 대비 최고 8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주에서는 파라점퍼스가 전상품을 10% 추가 할인하고, 울리치도 일부품목에 한해 10% 추가 할인한다. 구호와 르베이지에서는 2017년 봄 상품을 70% 할인하고, 앤디앤뎁도 일부품목을 10% 추가 할인한다. 또한 갭은 10만·20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10·20% 추가 할인하고, 제옥스는 2019년 신상품을 10%, 락포트는 2족 이상 구매 시 20% 추가 할인한다.

파주에서는 아디다스와 리복이 당일 이벤트 상품 구매 시 20% 추가할인하고, 뉴발란스는 2017년 전품목을 50% 할인한다. 푸마는 2018년 전품목을 최고 50% 할인하고, 언더아머도 2017년 전품목을 최고 50% 할인한다. 골프웨어 브랜드인 보그너는 패밀리 세일을 열어 최고 70% 할인하고, 디자인 유나이티드도 최고 70% 할인한다. 이와 함께 3월1일부터 열리는 특설행사에서는 폴로 랄프로렌이 2018년 전품목을 최고 70% 할인하고, 캘빈클라인진스도 클리어런스 세일로 최고 80% 할인한다.

시흥에서는 신학기를 맞이해 아동브랜드 특별전이 개최된다. 아디다스 키즈가 2019년 책가방세트를 10% 할인하고, 엠엘비 키즈는 2018년 책가방 세트를 50% 할인한다. 파스텔월드에서도 헤지스·닥스 책가방세트를 최고 40% 할인하고, 마블스토어도 2018년 무브먼트 책가방을 기존 3만9000원에서 2만5000원으로 할인해 판매한다.

부산에서는 살바토레 페라가모가 지갑 2상품·타이 2상품 이상 구매시 10% 할인하고, 맨온더분도 2017년 봄 상품을 70% 할인한다(이상 2월28일까지). 브룩스브라더스는 패밀리 세일을 열어 전품목을 최고 80% 할인하고, 아디다스와 리복은 이벤트 상품 포함 2개 이상 구매 시 20% 할인한다. 또한 3월1일부터 열리는 ‘봄맞이 야외 특별전’에서는 폴로 랄프로렌이 2018년 전품목을 70% 할인하고, 뉴발란스는 신학기 백팩과 의류를 70%, 르꼬끄는 운동화·가방·의류 상품을 60% 할인한다.

아이파크
봄여행을 떠나는 이들을 겨냥해 신라아이파크면세점도 5월30일까지 풍성한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블루밍 스프링’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본격적인 웨딩시즌을 맞아 예비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웨딩 고객 기프트 증정’ 이벤트를 준비했다. 부부 모두 멤버십 회원가입 완료시 최대20% 할인 받을 수 있는 ‘일일 블랙VIP’ 카드가 발급되며 20만원 상당의 금액 사은권도 제공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42만원의 선불카드도 증정한다.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는 구매 금액에 따른 선불카드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 용산점에서 300달러 이상 구매한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이뤄지며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32만원에 달하는 선불카드를 차등 증정한다. 또한 럭셔리 워치 구매 시 금액에 따라 최대 30만원 할인 혜택이 즉시 제공되며, 멤버십 등급과 구매 수량에 따라 향수·패션·선글라스 등 제품별로 5~30% 추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용산점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선불카드 1만원 △3만원 상당의 금액 사은권 △용산점 골드 멤버십 발급 △온라인 적립금 30만원 △인터넷점 I 매니아 등급 부여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 신라아이파크 용산점에 방문한 고객이라면 누구라도 참여할 수 있는 100% 당첨 이벤트 ‘용산에는 꽃이 피네’ 도 진행된다. 점내 비치돼 있는 리플렛의 큐알 코드(QR 코드)를 스캔하면 쇼핑 시 즉시 사용 가능한 선불카드를 증정한다.

신라아이파크인터넷면세점도 봄을 맞아 3월 한정 친구추천·신규 가입 고객 행사를 진행한다. 기존 고객이 자신의 친구를 추천해 신규가입 시 신규 고객에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I-캐시 3000원을, 추천한 기존 고객에게는 2000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 고객은 1명의 친구를 추천할 때마다 2000원의 I-캐시를 무제한으로 받을 수 있으며, 5명과 10명 추천 시 각각 1만원과 2만원의 I-캐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쇼핑지원금 1000만원 증정과 제휴사 할인 혜택 제공 등 봄맞이 면세쇼핑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신세계면세점]신세계면세점과 함께하면 혜택이 쏟아지는 봄
신세계면세점도 오는 4월11일까지 내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블루밍 기프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명동점과 강남점에서는 BC카드·NH농협카드, 간편결제 서비스인 BC QR코드로 300·600·1000·1500·2000달러 이상 구매시 최소 8만원부터 최대 30만원까지 선불카드를 차등 증정하며, 인천공항점에서는 BC카드·NH농협카드·신세계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SSG PAY로 구매 시 최소 3만원부터 최대 10만원의 선불카드를 제공한다. 추가로 강남점의 경우 150달러 이상 구매 시에도 5만원의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오프라인 전점에서 카카오페이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50달러 이상 구매 시 선착순 2000명에게 카카오프렌즈 여권지갑을, 100달러 이상 구매 시 선착순 1500명에게 선불카드 1만원을 증정한다.

졸업·입학을 비롯해 화이트데이 등 각종 기념일이 몰려 있는 시즌에 대비해 선물하기 좋은 다양한 뷰티 브랜드 행사도 진행한다.

지난 2일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연작’의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오픈을 기념해 당일 명동점에서 3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 1000명에게 선착순으로 연작 전용 스마트 선불카드 1만원과 미니어처 5종 세트를 선물한다.

또한 한방 화장품 브랜드 ‘설화수’는 오는 3월31일까지 오프라인 전점에서 자음생 3종 기획세트 구매 시 선불카드를 세트당 1만원, 1일 최대 5만원 선착순 1000세트에 한해 증정한다.

타임스퀘어
복합쇼핑몰 경방 타임스퀘어는 시코르 등 입점 뷰티매장에서 ‘봄맞이 메이크업 제안전’을 준비했다.
복합쇼핑몰 경방 타임스퀘어는 ‘봄맞이 메이크업 제안전’을 준비했다. 3층에 위치한 시코르 매장부터 아리따움·이니스프리·에뛰드하우스·더페이스샵·미샤 등 입점 뷰티 브랜드들이 참여한다.

시코르에서는 베네피트의 단델리온 블러셔가 4만2000원, 크리니크의 치크팝은 3만원, 어반디케이의 네이키드체리 팔레트가 6만5000원에 판매 중이다.

아리따움의 모노 아이즈는 5000원, 샤인 픽스 아이즈는 8000원, 아이돌 리얼 래시 픽서는 6000원, 마몽드 크리미 틴트 컬러 밤 인텐스는 9000원에 판매한다.

이니스프리는 꽃물 톡톡 블러셔를 9000원에, 리얼핏 립스틱과 리얼핏 벨벳 립스틱은 1+1 행사로 1만2000원으로 고객들과 만난다. 또 마이팔레트 마이 아이셰도우는 5000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에뛰드 하우스는 컬러풀 비비드 틴트를 8000원, 래시펌 컬 픽스 마스카라가 1만2000원, 플레이 컬러 아이 팔레트 #베스트 러브드는 2만9500원이다.

더페이스샵의 워터프루프 마스카라는 1만1000원, 모노큐브 아이섀도 매트는 5000원, 립 케어 크림은 1+1 행사로 4500원에 판매된다.

미샤는 모던 섀도를 5000원, 퍼펙트 아이브로우 스타일러를 4000원, 데어루즈 벨벳은 1만 8000원에 제공한다.

타임스퀘어 3층과 지하 1층에 위치한 올리브영의 블리블리는 아우라 꿀광 쿠션을 4만3000원에 판매하고 있고 투쿨포스쿨은 바이로댕 쉐이딩을 1만6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에스쁘아의 컬러풀 누드 립스틱 노웨어 제품은 기존 2만원에서 1만4000원으로 할인 판매한다.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