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KB생명에 따르면 ‘무)toss착한암보험 with KB생명’은 KB생명이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와 제휴해 내놓은 첫번째 토스 전용 상품이다. 토스는 월간 활성 사용자 1000만 명 이상의 대표적인 금융 플랫폼으로, 다양한 금융사와의 제휴를 통해 계좌·카드·보험조회, 예·적금 등의 금융상품 개설, 투자 등 40종 이상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생명은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보험사와 플랫폼 사업자 간 디지털 기반 모바일 비즈니스 협업을 통한 동반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오직 토스에서만 만날 수 있는 ‘무)toss 착한암보험 with KB생명’을 출시해 금융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무)toss 착한암보험 with KB생명’은 KB생명보험의 온라인전용 ‘착한보험’ 시리즈의 암보험 중 하나다. 고액암 6000만원, 일반암 3000만원, 소액암 및 특정암 600만원의 암진담금을 지급한다. 100세까지 보험료 인상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 전용 상품 특성 상 사업비가 낮아 40세 남자기준 100세 만기 전기납으로 가입할 경우, 보험료는 월 1만원 수준이다.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을 선택하면 보험료는 더욱 저렴하다.
KB생명보험 관계자는 “이번 제휴와 상품출시를 통해 고객에게는 새로운 경험을, 스타트업 기업에게는 동반성장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