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11월2일은 ‘대한민국 쓱데이’”…신세계그룹, ‘한국판 블프’ 초대형 쇼핑축제 연다

“11월2일은 ‘대한민국 쓱데이’”…신세계그룹, ‘한국판 블프’ 초대형 쇼핑축제 연다

기사승인 2019. 10. 27. 08:44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사진자료] 대한민국 쓱데이 배너
신세계그룹이 올해 11월2일을 ‘대한민국 쓱데이’로 정하고 18개 계열사가 모두 참여해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나 중국의 ‘광군제’에 버금가는 대한민국 대표 쇼핑 축제의 날로 선보인다.
“1년 중 단 하루 대한민국 소비자가 ‘쇼핑의 신세계’를 경험하는 날로 만들겠다.”

신세계그룹이 올해 11월2일을 ‘대한민국 쓱데이’로 정하고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나 중국의 ‘광군제’에 버금가는 대한민국 대표 쇼핑 축제의 날로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대한민국 쓱데이’는 신세계백화점과 이마트를 비롯해 SSG닷컴·신세계푸드·신세계면세점·신세계프라퍼티·신세계TV쇼핑·이마트24·이마트에브리데이·신세계인터내셔날·신세계사이먼·까사미아 등 18개 신세계그룹 계열사가 참여하는 초대형 이벤트다. 온·오프라인을 망라해 신세계그룹이 가진 모든 유통 역량과 노하우를 쏟아 붓는다.

신세계그룹은 ‘대한민국 쓱데이’가 소비심리 진작으로 11월 한달 동안 국내 경기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는 한편 이번 행사가 다섯 번째를 맞은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 진행돼 시너지 효과도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신세계그룹이 처음 시도하는 대한민국 대표 쇼핑행사란 이름에 걸맞게 온라인 전용 판매 상품 등 역대 최대 물량을 준비했다”면서 “지금까지 어디에서도 만나볼 수 없었던 차별화 상품과 다양한 할인 혜택으로 고객이 쇼핑의 ‘신세계’를 경험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선 행사의 시작은 SSG닷컴이 맡는다. SSG닷컴은 11월2일 열리는 ‘대한민국 쓱데이’ 본 행사를 앞두고 28일 오전 8시부터 ‘대한민국 쓱데이’ 사전행사를 시작한다. 참여 브랜드만 3000개를 훌쩍 넘고 모든 카테고리에서 20만 가지의 특가 상품을 준비해 전체 물량만 5000억원치에 달한다.

특히 100만명에게 1만원씩 총 100억원의 쇼핑 지원금을 지원하는 ‘쓱닷컴 국민용돈 100억원’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네이버에서 ‘쓱닷컴 국민용돈 100억’을 검색하고 홈페이지에 들어오면 1만원 쇼핑지원금을 매일 오전 9시부터 발급받을 수 있는 행사다. 이들은 또 쇼핑지원금 수령 외에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2시간 간격으로 진행되는 ‘릴레이 타임특가’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도 주어진다.

SSG닷컴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톨(Tall)’ 사이즈 가격으로 ‘벤티(Venti)’ 사이즈를 마실 수 있는 더블사이즈업 상품을 매일 오후 2시에 2만 잔 선착순으로 선보인다.

이외에도 행사 기간 내내 최대 80% 상시할인판매를 진행, ‘쓱데이’의 열기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SSG페이·이마트에브리데이·신세계프라퍼티에서도 11월2일 본 행사를 앞두고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신세계그룹의 간편결제 플랫폼 SSG페이는 28일부터 11월2일까지 ‘쓱데이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SSG페이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럭키박스 이벤트에 참여하면 100원부터 3만원까지 SSG머니를 랜덤으로 증정한다. 1일 1럭키박스 증정 예정이며, SSG페이 친구 초대 시 초대받은 친구와 초대한 본인 모두 럭키박스를 받을 수 있다.

또 같은 기간 SSG닷컴에서 SSG페이로 결제 시 신세계포인트 15배 추가 적립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본 1000원 당 1포인트에 추가로 15포인트가 적립돼 총 16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포인트 적립일 11월20일)

이마트 에브리데이도 28일부터 특가 상품 예약 행사를 실시한다. 베트남 ‘용과’ 대비 당도가 우수한 국산 용과를 1만9900원에, 햇 인삼은 2만890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한우 꼬리 한벌(7kg)도 온라인 대비 30% 저렴한 6만9000원에 선보일 예정이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하남에서 ‘초대형 럭셔리 요트’를 전시하는 로드쇼 행사를 선보인다. 오는 29일부터 스타필드 하남 야외광장에서 높이 11m, 무게 7톤이 넘는 초대형 요트를 전시하고 판매해 방문 고객들의 눈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스타필드 하남과 고양 내 아쿠아필드에서도 쓱데이를 맞아 연간이용권, F&B패키지 등을 준비했다. 아쿠아필드 하남은 찜질스파·워터파크를 각각 1년 내내 이용할 수 있는 ‘연간이용권’을 88만원에, 찜질스파와 워터파크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연간 복합 이용권’을 99만원에 선보인다.

아쿠아필드 고양 역시 찜질스파를 이용할 수 있는 ‘연간이용권’을 88만원에 판매한다. 또 하남·고양 모두 찜질스파와 쇠고기미역국·왕돈가스 등 음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F&B패키지’를 구성해 기존 가격 대비 40% 이상 할인해 선보인다. 28일부터 11월1일까지는 SSG닷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11월2일에는 아쿠아필드 하남·고양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