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넉달 만에 15만대’… 삼성전자 ‘그랑데 AI’ 건조기·세탁기 인기몰이 이유는?
2020. 07. 03 (금)
  1. 춘천
  2. 강릉
  3. 서울
  4. 인천
  5. 충주
  6. 대전
  7. 대구
  8. 전주
  9. 울산
  10. 광주
  11. 부산
  12. 제주

뉴델리 32.6℃

도쿄 23.7℃

베이징 21.6℃

자카르타 25.4℃

‘넉달 만에 15만대’… 삼성전자 ‘그랑데 AI’ 건조기·세탁기 인기몰이 이유는?

기사승인 2020. 05. 27. 11:05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삼성 그랑데 AI (1)
모델들이 삼성 그랑데 AI 건조기·세탁기를 소개하고 있다. /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삼성 그랑데 AI 건조기·세탁기가 출시한 지 넉 달 만에 15만대를 판매했다고 27일 밝혔다.

그랑데 AI 건조기·세탁기는 인공지능 기술로 사용자의 사용 습관과 세탁물의 상태를 분석해 최적의 코스를 제안해 주는 제품으로, 지난 1월 29일 출시됐다. 건조기는 출시 이후 지난 주말까지 누적 판매량 8만5000대, 세탁기는 6만5000대로 총 15만대가 팔렸다.

그랑데 AI는 세탁기와 건조기가 세트로 판매되는 비율도 60%에 달해 전체 건조기·세탁기 판매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세트로 구매한 소비자들은 세탁기 컨트롤 패널에서 건조기까지 한번에 조작할 수 있는 ‘올인원 컨트롤’과 세탁 코스에 맞게 건조 코스를 알아서 추천하는 ‘AI 코스연동’, 국내 유일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건조기 등을 주요 구매요인으로 꼽았다.

또 설치 환경에 따라 직렬이나 병렬, 혹은 따로 설치가 가능해 이사가 잦은 신혼부부들에게 인기다.

그랑데 AI는 최근 세탁기뿐만 아니라 건조기까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주관하고 환경부 등 8개 정부 부처와 11개 전문 평가기관이 심사하는 ‘녹색기술인증’도 취득했다.

이달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그랑데 AI는 소비자의 세탁·건조 경험을 완전히 바꾼 제품으로 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사용 경험을 개선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댓글
기사 의견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