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는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올해 2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코웨이 정수기’가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브랜드스탁 탑 인덱스(BSTI)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다.
이번 조사에서 코웨이 정수기는 BSTI 862점(1000점 만점)을 얻어 33위를 기록했다. 순위는 전 분기와 동일하지만 총점은 6점 올랐다. 브랜드주가지수는 624.1점(700점 만점), 소비자 조사지수는 237.9점(300점 만점)을 받았다.
코웨이는 최근 ‘아이스(AIS) 정수기’와 ‘AIS 정수기 스파클링’을 출시하며 정수기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두 제품은 RO(역삼투압)필터 기술과 크리스탈 제빙 특허 기술이 적용됐다. 코웨이는 물맛 연구소를 통해 ‘깨끗하고 맛있는 물’ 연구도 이어왔다.
송현주 코웨이 상품개발센터장은 “코웨이는 지난 1989년 창립 이후 지금까지 더 깨끗하고, 맛있는 물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코웨이는 대한민국 대표 물 기업이라는 책임감을 갖고, 고객들이 믿고 마실 수 있는 정수기 제품 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