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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스마트창구 Plus’ 시행…내 순서 기다리며 신청서 미리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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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스마트창구 Plus’ 시행…내 순서 기다리며 신청서 미리 작성

기사승인 2020. 07. 02. 1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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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스마트창구Plus
사진제공=/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영업점 방문손님의 대기시간 단축을 위해 신청서 사전작성 시스템인 ‘스마트창구 Plus’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새롭게 도입되는 ‘스마트창구 Plus’는 업무 처리시간 절감을 통한 손님의 대기시간 단축은 물론, 직원의 업무 편의성 및 효율성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영업점에 방문한 손님은 대기하는 동안 거래할 업무에 대한 필요정보를 사전에 작성한다. 이후 자신의 차례가 되어 직원과 창구 거래 시, 미리 작성한 서식과 정보를 호출해 간편히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스마트창구 plus’ 적용대상 업무는 손님들이 빈번히 이용하는 입금·출금·환전·전자금융 및 비밀번호 변경 등과 같은 변경/신고 업무다.

특히 서비스 이용방법 중 QR코드 접속을 통한 신청서 작성은 별도의 인증절차 없이 손님이 자신의 휴대폰을 활용해 서류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해 높은 편의성을 제공한다. 영업점의 태블릿PC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아울러 ‘스마트창구 Plus’는 디지털기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손님을 배려해 화면의 메뉴를 사용자 중심으로 최대한 직관적이게 구성했다. 손님이 사전작성을 했더라도 영업점 창구에서 직원이 최종 업무처리하지 않으면 거래가 완료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하나은행 업무혁신센터 관계자는 “업무의 시간효율성을 높여주는 ‘스마트창구 Plus’는 QR코드를 통한 접근 방법을 도입하는 등 손님과 직원 모두의 행복을 실현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시대의 업무방식 변화에 이와 같은 하나은행의 행복경영이란 가치를 담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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