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독창적인 상품 소개하는 ‘타오바오 메이커 페스티벌’

독창적인 상품 소개하는 ‘타오바오 메이커 페스티벌’

기사승인 2020. 08. 03. 08:39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사진자료_알리바바그룹] 타오바오 메이커 페스티벌 사진_1
중국 최대 소셜 커머스 플랫폼 타오바오가 ‘타오바오 메이커 페스티벌’을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메이커 페스티벌의 테마는 ‘뉴 블러드(New Blood)’로 새로운 아이디어의 가치를 재조명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에 맞춰 선보이는 제품 또한 바이오닉 드론·AR 헬멧·투명 앰프 등 일상 속에서 찾아보기 힘든 새로운 제품들로 구성됐다.

올해 타오바오 메이커 페스티벌은 처음으로 온-오프라인 연계로 진행한다. 전시와 공연으로 구성된 오프라인 행사는 8월 23일까지 항저우, 청두 등 4개 도시를 투어한다. 온라인에는 가상 공간에서 3D 아바타가 제품을 체험하는 게임, 쇼트폼(short-form) 콘텐츠 등을 선보인다. 온라인 플랫폼은 10일부터 4일간 개방된다. 모든 행사는 라이브 방송으로도 공개할 예정이다.

타오바오는 메이커 페스티벌 5주년을 맞아 우수 메이커와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도 론칭했다. 전문 평가단과 함께 페스티벌 참여 업체 중 200곳을 선정하고 ‘우수 업체’ 디지털 뱃지, 마케팅 지원 등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