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ITZY(있지), K팝 팬덤 위한 ‘블립’ 신규 아티스트로 선정

ITZY(있지), K팝 팬덤 위한 ‘블립’ 신규 아티스트로 선정

기사승인 2020. 08. 06. 14:03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200806_블립 있지_image
그룹 있지(ITZY)가 케이팝 팬덤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블립(blip)’의 신규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제공=스페이스오디티
그룹 있지(ITZY)가 케이팝 팬덤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블립(blip)’의 신규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6일 ‘내 손안의 덕메이트, 블립’은 “있지 블립을 새롭게 오픈했다”며 “신곡 ‘낫 샤이(Not Shy)’로 컴백을 앞둔 있지 팬덤 믿지(MIDZY)의 팬 활동을 서포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블립’은 강다니엘을 비롯해 레드벨벳, 마마무, 몬스타엑스, 블랙핑크, (여자)아이들, 아이유, 아이즈원, SF9, 엑소, NCT, 정세운, 트와이스 등 총 13팀의 케이팝 아티스트를 서비스하고 있다. 있지는 14번째 아티스트다.

앞서 네티즌들은 블립 측에 “발전 가능성이 높은 아이돌”, “JYP를 이끌 신인 깡패”, “대세인 있지가 블립에 없다는 게 말이 안된다”, “인정받은 슈퍼루키 그룹” 등 있지를 향한 뜨거운 반응을 보낸 바 있다.

이에 블립 측은 “있지의 뮤직비디오는 데뷔 이후부터 줄 곧 억 단위 조회수를 기록하며 탄탄한 국내외 팬덤을 확보하고 있다”며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모두 잡은 명실상부한 라이징 아티스트라고 판단, 신규 아티스트로 오픈하게 되었다”고 이유를 밝혔다.

이어 “최근 유튜브 구독자도 300만 명을 넘어섰고,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도 560만 명에 달한다”며 큰 규모의 팬덤을 선정 이유로 꼽았다. 실제 기습 티저가 공개된 지난 7월 31일 있지의 공식 트위터 팔로워의 일간 증가량은 전일 대비 4배 이상 급증해 컴백을 코 앞에 둔 팬들의 기대감이 드러나기도 했다.

‘블립’은 음악 전문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가 정식 출시한 케이팝 팬덤 앱으로 뉴스, 트위터, 유튜브, 커뮤니티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레이더’, 재미있는 설문과 친절하고 유용한 Q&A를 즐길 수 있는 ‘토픽’, 공식 스케줄을 포함해 티켓 구매 일정, 팬들에게 중요한 기념일을 알려주는 ‘스케줄’, 실시간 차트와 뮤비 조회 수 등 팬들에게 중요한 데이터를 스마트하게 알려주는 ‘연구소‘ 등을 주요 기능으로 가지고 있다.

있지의 팬덤 역시 이번 오픈을 통해 있지의 스케줄, 뉴스, 트위터, 데이터, 설문 결과 등을 한 곳에서 볼 수 있게 됐다. 또한 토픽, 컬렉션 등을 통해 믿지가 소통하는 커뮤니티 역할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블립’은 지난 6월 11일 정식 출시된 후 구글 플레이 라이프 스타일 카테고리 1위, 앱스토어 라이프 스타일 카테고리 차트 56위 등을 기록하며 놀라운 성적을 거뒀다. 최근에는 ‘앱스토어 에디터가 엄선한 신규 추천 앱’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블립’은 있지 외에도 8월 한 달 동안 매주 한 팀의 아티스트 블립을 추가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혀 기대를 모았다.

한편 스페이스오디티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폴킴의 ‘있잖아’, 멜로망스의 ‘짙어져’, 에릭남&치즈의 ‘사랑인가요’ 등을 잇달아 히트시키며 창업 초기부터 주목받아 온 음악 전문 스타트업으로 최근에는 음악의 직접적인 소비자이자 케이팝 시장의 폭발적 성장에 기여한 ‘팬덤’의 중요성을 인지하여 ‘케이팝 레이더’를 런칭하여 케이팝 시장의 중요한 대시보드로 자리매김했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