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투데이 로고
중진공, 경남지역 중소벤처기업 온라인 화상 상담회 개최

중진공, 경남지역 중소벤처기업 온라인 화상 상담회 개최

기사승인 2020. 09. 21. 13:3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링크
  • 주소복사
  • 기사듣기실행 기사듣기중지
  • 글자사이즈
  • 기사프린트
1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이 지난 7월 10일 서울 코엑스 글로벌 특판관에서 열린 라이브 커머스에 출연하고 있다./제공=중진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21,22일 경남 창원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와 경남 진주 중진공 본사에서 기계, 금속산업의 메카인 경남지역의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화상 상담회를 개최한다.

중진공은 지난 4월부터 브랜드케이(K) 등 우수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화상 상담회를 개최해오고 있다. 4월 5대 유망 소비재 기업 상담회부터 8월 대구·경북지역 상담회에 이르기까지 해외 바이어 167개사와 국내기업 367개사를 매칭해 약 600억원의 상담 실적을 달성했다.

이번 상담회는 경상남도, 경남지방중기청과 함께 개최하는 것으로 박종원 경상남도 경제부지사와 이상창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조정권 중진공 부이사장이 참석하고, 경남지역의 중소벤처기업 총 61개사와 해외 바이어 62개사가 참여한다.

중진공은 거래성사율 제고를 위해 구매력을 보유한 빅바이어를 우선적으로 발굴했다. 특히 글로벌 방산기업인 에어버스와 롤스로이스 사가 참여해 관심을 끈다. 아울러, 상담회에 앞서 바이어에게 기업정보를 전달하고 상담을 희망하는 기업을 파악한 후 사전매칭을 진행해 보다 내실있는 상담이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상담 진행 또는 진행 예정인 기업이 해외 바이어에게 발송하는 제품샘플 물류비용을 지원하고, 상담 이후 바이어와의 대면상담과 방한 거래 성사를 위한 후속 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 창출을 돕는다.

상담회 현장에서는 별도로 마련된 라이브커머스 부스를 통해 우수 중소기업제품과 사회적 경제기업을 대상으로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도 지원한다.

특히 22일에는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이 중국 인플루언서인 왕홍과 함께 중진공 본사에서 진행하는 라이브 커머스에 직접 출연한다. 중국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참가기업 중 하나인 KB코스메틱의 화장품 언박싱(unboxing·새 상품의 포장을 개봉하고 직접 사용해보는 것) 시연을 진행한다.

조정권 중진공 부이사장은 “경남지역 특화산업인 기계, 금속 분야는 주로 B2B방식으로 거래가 성사되는 편인데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해외 영업활동이 어려워지면서 수출에 많은 애로가 발생하고 있다”며 “경남도, 지방중기청과 함께 협업한 이번 화상 상담회가 지역 중소벤처기업이 수출길을 개척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중진공은 다음 달 10월 수도권, 11월 충청권, 12월 호남권 순으로 지역과 연계해 화상 상담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후원하기 기사제보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